[디아블로2 소서리스]_사신소서 육성 공략

이번 글은 디아2 사신소서 육성에 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사신소서는 긴 낫을 든 사신의 모습과 비슷하다고 해서 사신소서라고 합니다.

 

사신소서-체인라이트닝 시전 시

일반적으로 소서리스는 스킬과 패캐옵션이 붙은 오브&방패 조합 또는 스태프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사신소서는 이와 달리 싸이드작 무공을 착용합니다. 무공은 적의 마법저항력을 깎는 컨빅션오라가 붙어있어 용병캐릭이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 왜 이 사신소서는 스킬과 패캐옵션이 전무한 룬워드 무한의 공간을 직접 착용하는 것일까요? 

 

으뜸 에테 자쓰 무공

무공에는 장착 시 12레벨의 컨빅션 오라 효과 적용옵션도 있지만, 적의 라이트닝 저항력을 -45~55% 깎는 옵션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소서리스의 경우 무공을 용병이 착용하게 되면 몹들이 컨빅션오라 효과만 적용받게 되는데, 소서리스 캐릭이 직접 무공을 착용하면 적의 라이트닝 저항력 감소 옵션(라깎옵션)도 사냥 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2 룬워드 아이템 오라 효과

안녕하세요. 카롤입니다. 오늘은 룬워드 아이템에 붙은 오라옵션을 오라 레벨별로 효과를 정리해보았습니다. 1. 신뢰(Faith) 12~15레벨 파나시티즘 오라: 공격력, 공격속도, 공격등급이 증가합니다.

finkorea.tistory.com

하지만 라깎을 얻는 대신 방패 착용 시의 레지, 블로킹, 패힛, 패캐, 스킬을 잃는 단점이 있기에 앵벌 또는 트레이드를 통한 아이템 세팅으로 단점을 보완해야 합니다. 지금부터는 PK용이 아닌 사냥용 사신소서의 육성에 초점을 맞추고 말씀드리겠습니다. 

 

1. 아이템 세팅

*본문의 파란 글씨를 누르시면 해당 아이템의 옵션이 확인 가능합니다.

-무기: 에테/노에테 싸이드 무공(싸이드는 힘/민 제한이 41입니다. 쓰레셔나 자이언트 쓰레셔와 같은 엘리트 아이템 베이스 무공은 힘제가 높아 용병용으로 사용하기에 구하시면 안됩니다.)

-뚜껑: 유닉다뎀(그리폰의 아이 다이어뎀(-20라깎/+15라이트닝스킬 유닉다뎀+5/5라다or라업주얼작)

-갑옷: 업/노업 소서 구교복(35올레/샤에룬작)

-아뮬: 마라 아뮬(마라의 컬라이더스코프 아뮬렛) (물론 나중에 2소서스킬 12~20패캐에 스탯/레지가 붙은 크랩아뮬을 구하          실경우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장갑: 메이지피스트 라이트건틀릿(메피장))

-벨트: 유닉 스웹 벨트(아라크니드 메쉬 스파이더웹 새시)

-링1:조던링

-링2: 패캐링(10패캐 10~20힘 마나 라레 파레 등)

-신발: 스캐럽부츠(에테/노에테 스캐럽쉘 부츠)

-스왑무기: 6오더 콜투암스(콜투)

-스왑방패: 유닉 그림쉴드(리드리스 월 그림쉴드)

(모넉 스피릿의 힘제인 156까지 올리는 것은 스탯낭비가 심해서 1스킬 방패로 대체했습니다.)

 

-용병무기: 에테 통찰력(마나수치가 낮기에 메디테이션 오라가 붙은 통찰력이 필수적입니다.)

-용병갑옷: 에테 인내(인내 룬워드)

-용병뚜껑: 에테 안다머리(안다리엘의 비지스 데몬헤드)(10라흡/15공속 30파레작)

*사신소서 용병은 나이트 액트2 그리즈에게 가서 수비용병(홀리프리즈 오라)를 고용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홀리프리즈오라가 적을 둔화시키기에 방패가 없고 패힛이 낮은 사신소서에게 가장 제격입니다.

 

 

디아블로2 액트별 용병 스탯 수치 및 스킬레벨

디아블로2 액트별 용병 스탯 수치 및 스킬레벨 디아2 용병은 노멀 난이도에서 고용해야 스탯이 더 높습니다.

finkorea.tistory.com

 

2. 참 세팅: 앵벌용이기에 여건에 따라(줍는 대로) 세팅하시면 됩니다. 레지(라레/파레/콜레)가 모자라기 때문에 참에서 보충을 해주셔야 합니다.

-소서 횃불

-애니참(애니힐러스 스몰 차암)

-라이트닝 스킬참 5~8장

-스몰 피레지참(20피 11부분레지)

-스몰 4~5올레 5패힛참 1장

 

3. 스탯

-힘: 스캐럽부츠의 힘제인 81까지 맞춥니다. 

-민첩: 노터치(만약 애니참이나 횃불이 없어서 민첩이 모자라다면 싸이드 무공을 착용할 41민첩까지 올립니다.)

-생명력: 나머지 ALL

-에너지: 찍지 않습니다.

 

4. 스킬: 체인라이트닝이 주력스킬입니다.

1) 파이어스펠

-웜쓰 나머지(1개찍고 다른 스킬 다 찍은 후 남은 스킬을 투자합니다.)

 

2) 콜드 스펠

-프로즌 아머1

 

3) 라이트닝스펠

-스태틱 필드 1

-노바 20

-차지드 볼트 20

-라이트닝 20

-체인 라이트닝 20

-라이트닝 마스터리 20

-텔레키네시스 1

-텔레포트 1

-썬더스톰 1

 

이렇게 육성하시면 105패캐(유닉다뎀 25패캐+소서구교복 30패캐+메피장 20패캐+스웹벨트 20패캐+패캐링 10패캐) 42패힛(샤에작 소서구교복 20패힛+스캐럽 20패힛+5패힛참 1장) 75라깎(무공 55라깎+유닉다뎀 25라깎) 사신소서가 완성됩니다. 나중에 12패캐 이상이 붙은 크랩아뮬을 구하시면 117패캐를 충족해서 체인라이트닝 스킬 12프레임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참고) 패캐 프레임 / 패힛 프레임

 

디아블로2 패캐 프레임(디아2 패캐 프레임)

안녕하세요 카롤입니다. 디아2에서 텔레포트나 기타 마법스킬을 사용하는 캐릭들은 마법스킬 시전 시의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해 패스트 캐스트(패캐) 수치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빠른 캐스

finkorea.tistory.com

 

디아블로2 패힛

안녕하십니까. 이번 시간에는 디아블로2 패힛에 알아보겠습니다. 패힛은 Fast hit recovery의 줄임말로 게임상 한글 표현으로는 '빠른 회복 속도'입니다. 캐릭터가 공격을 당했을 때(데미지를 입었을

finkorea.tistory.com

 

이렇게 세팅을 하시고 게임을 플레이하시면서 추후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들을 보충해나가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Made by 카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