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소서리스 스킬]-라이트닝스펠

안녕하세요. 소서리스의 스킬은 콜드/라이트닝/파이어스펠로 나뉘는데 오늘 알아볼 소서리스의 스킬은 저번의

콜드스펠에 이어 두 번째 순서인 라이트닝 스펠입니다. 

 

1. 소서리스 라이트닝스펠: 콜드스펠과 마찬가지로 총 10개의 스킬이 있으며 방어/공격/패시브 스킬이 존재합니다.

 

소서리스 라이트닝 스펠

1) 스태틱 필드: 전기 파장을 형성하여 범위 내의 적의 체력을 회당 25%씩 일시에 감소시키는 스킬로, 보스에게도 적용되기에 사냥 시에 매우 강력한 스킬입니다. 스킬레벨 증가 시 적용 범위가 증가합니다.

 

스태틱필드

2) 노바: 소서리스 주변으로 원형의 라이트닝을 생성하여 적에게 라이트닝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스킬레벨 증가 시 라이트닝 데미지와 마나 소모량이 같이 증가하게 되는데, 노바 스킬은 과거 카우방에서 렙업을 하던 시절 노바소서를 키워 많이 사용하였으나 현재는 체인 라이트닝 스킬에 밀려 주로 사용하지는 않고 체인 라이트닝의 시너지 스킬이기에 스킬을 찍습니다. 스킬 렙이 증가할수록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는 것이 큰 단점입니다. 

 

노바

3) 썬더스톰: 스킬 시전 시 일정 시간 동안 주변의 적에게 랜덤하게 벼락이 하늘에서 떨어져 라이트닝 데미지를 주는 버프형 스킬입니다. 스킬레벨이 증가할수록 지속 시간과 라이트닝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썬더 스톰

4) 차지드볼트: 여러 개의 (나비 같은) 라이트닝 파장을 날려 적에게 라이트닝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스킬레벨이 증가할수록 볼트 개수와 라이트닝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볼트 개수는 최대 24개까지 증가하는데, 이쯤 되면 흰색 나비 떼가 펄럭거리는 것 같습니다. 

 

차지드 볼트

5) 라이트닝: 다수의 적을 관통하는 라이트닝 줄기를 생성하여 데미지를 줍니다. 스킬레벨이 증가할수록 데미지와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라이트닝

6) 체인 라이트닝: 라이트닝처럼 라이트닝 줄기를 생성하는데, 체인 라이트닝은 주변의 적에게서 또 다른 적으로 라이트닝 줄기가 체인처럼 연결되어 뻗어갑니다.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체라소서의 주력스킬로 스킬레벨이 증가할수록 적중 횟수와 라이트닝 대미지, 그리고 마나 소모량이 같이 증가합니다. 수치상으로 노바 스킬처럼 마나 소모량이 크나 체인 라이트닝의 경우 다른 스킬보다 시전 속도가 느립니다.(패캐 프레임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따라서 실제 플레이 시에 노바소서 대비 마나 소모 속도가 느리고 데미지가 강력해 몹을 금방 죽이기에 노바 대비 마나 수급이 훨씬 안정적입니다.

 

체인 라이트닝

7) 라이트닝 마스터리: 패시브 스킬로 라이트닝 스펠에 속한 모든 스킬의 라이트닝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라이트닝 계열 스킬을 주력으로 하는 소서리스라면 무조건 마스터해야 하는 스킬입니다. 스킬레벨이 증가할수록 라이트닝 데미지 +퍼센트가 증가합니다.  

 

라이트닝 마스터리

8) 텔레키네시스: 염력으로 아이템을 줍거나 적에게 라이트닝 데미지를 가해 밀칠 수 있습니다. 웨이포인트에 직접 걸어가지 않고 텔레키네시스를 통해 이동이 가능하며, 이 스킬을 통해 포션이나 스크롤, 골드 등을 주울 수 있습니다. 스킬레벨 증가 시 라이트닝 데미지가 아주 미미하게 증가합니다. 텔레포트/에너지쉴드 스킬을 찍기 위한 길목 스킬 또는 에너지 쉴드의 시너지 스킬로 쓰입니다.

 

텔레키네시스

9) 텔레포트: 시야 내에서 원하는 지역으로 순간이동하는 스킬입니다. 소서리스의 시그니처와 같은 핵심 스킬로 수수께끼

의 등장 이전에는 소서리스만의 특권이었으나, 요새는 다른 캐릭들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킬레벨 증가 시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는데 모든 소서리스는 1 스킬만 찍습니다. 

 

텔레포트

10) 에너지 쉴드: 적에게 공격을 받았을 시 라이프가 대신 마나가 소모되도록 하는 스킬입니다. 소서리스는 기본적으로 라이프 수치가 매우 낮고(캐릭터 기본 생명력 10, 생명력 1 스탯당 2 라이프로 최하위권 등) 패힛수치도 낮아 텔레포트 한번 잘못하면 죽기 십상이기에 높은 수치의 마나 통을 라이프 대신 활용하는 것은 이론상 의미가 있으나, 실제로는 아이템과 스탯을 통해 마나통을 극대화한 좀비소서 외에는 에너지 쉴드를 잘 쓰지 않습니다. 에너지 쉴드를 켜고 사냥을 하다가 몹에게 큰 데미지를 입을 시에, 마나가 0이 되는데 그렇게 되면 텔레포트나 기타 공격 스킬들을 사용하지 못하고 그냥 죽게 되기 때문입니다. 스킬레벨 상승 시에 지속시간과 흡수율이 증가합니다. 

 

에너지 쉴드

지금까지 디아블로2 소서리스 스킬 중 라이트닝 스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서리스 육성 전에 각 스킬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고 어떤 소서리스로 육성하실 것인지 선택하는 데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Made by 카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