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소서리스 스킬]-콜드스펠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소서리스 스킬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스킬을 찍기 전에 어떤 스킬을 주력으로 쓰는 소서리스를 키울지 생각을 해봐야 하는데 이 글을 통해 어떤 스킬을 주력으로 하는 소서를 키울 지 생각해보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소서리스의 스킬은 콜드스펠/라이트닝스펠/파이어스펠로 나뉘는데 이번 글에서는 콜드스펠에 속한 스킬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소서리스 콜드스펠: 총 10개의 스킬이 있는데, 방어스킬과 공격스킬, 패시브스킬이 섞여있습니다.

소서리스 콜드스펠 

1) 프로토스노바: 캐릭터 주변으로 원형의 아이스를 생성하는 스킬로 블리자드/프로즌오브 스킬을 찍기위해 길목스킬로 쓰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2) 블리자드: 하늘에서 얼음폭풍을 소환하는 스킬로, 블리자드를 주력스킬로 쓰는 소서리스들이 마스터를 합니다. 

3) 프로즌오브: 아이스 볼트를 사방으로 퍼트리는 광범위한 공격스킬로, 오브스킬을 주력으로 쓰는 소서리스들이 마스터를 합니다. 

4) 아이스볼트: 아이스 볼트를 생성해서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블리자드의 시너지스킬로 블리소서 육성 시 마스터를 합니다.

5) 아이스 블래스트: 범위스킬로 해당 스킬을 맞은 적은 결빙됩니다. 블리자드의 시너지스킬로 블리소서 육성 시 마스터를 합니다.

6) 글래셜스파이크: 범위스킬로 해당 스킬을 맞은 적은 결빙됩니다. 블리자드의 시너지스킬로 블리소서 육성 시 마스터를 합니다.

7) 콜드마스터리: 패시브스킬로 콜드스킬 사용 시 적의 콜드 저항력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콜드스킬을 주력으로 하는 소서리스 육성 시 찍습니다.

8) 프로즌아머: 방어스킬로 방어력을 상승시키고 근접공격을 하는 적을 얼립니다(결빙). 라이트닝/파이어스펠을 주력스킬로 찍는 소서리스들도 1개는 찍는 스킬입니다.

9) 쉬버아머: 방어력을 상승시키고 근접데미지를 주는 적에게 콜드데미지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10) 칠링아머: 방어력을 상승시키고 근접공격을 하는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프로즌아머/쉬버아머와 달리 원거리 공격을 하는 적에게 아이스볼트를 시전하여 콜드데미지를 입힙니다.  

지금까지 콜드스펠에 속해있는 소서리스 스킬들을 스킬창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캐릭터 육성 전에 이 글을 참고하셔서 어떤 스킬을 주력으로 하는 캐릭터를 키우실 것인지 결정하시는데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Made by 카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