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소서리스 스킬-파이어스펠

이번에는 콜드 스펠, 라이트닝 스펠에 이은 디아2 소서리스 스킬 마지막 편, 파이어 스펠에 관한 글을 작성했습니다.

1. 소서리스 파이어스펠: 다른 스펠들과 마찬가지로 10개의 스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 인페르노: 불줄기를 지속적으로 분사하여 적에게 파이어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주력으로 쓸 일은 없는 스킬입니다. 스킬레벨 증가 시 파이어 데미지와 사정거리,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인페르노

2) 블레이즈: 걷거나 뛸 때 그 길을 따라 불의 장벽을 생성하여 적에게 파이어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눈밭에서 시전 해보면 걷는 자리마다 파이어월이 생성되어 보는 눈은 즐거우나 실제 게임 플레이 시 쓸 일은 없는 스킬입니다. 스킬레벨 증가 시 파이어 지속시간과 파이어 데미지, 그리고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블레이즈

 

3) 파이어월: 마법으로 가로로 길다란 불의 장벽을 만들어 적에게 파이어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예전에는 파이어월을 중첩해서 깔면서 액트3의 메피스토 앵벌을 하던 시절이 있었으나 패치를 거듭하면서 파이어월은 길목 스킬로 1개를 찍는 것 외에는 쓰이지 않습니다. 스킬레벨이 올라갈수록 파이어 데미지와 범위,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파이어월

4) 파이어볼트: 파이어 볼트를 생성하여 1개의 적에게 파이어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맨 처음에 소서리스 캐릭터 생성 시 기본으로 사용하는 스킬로 파이어볼/하이드라 스킬의 시너지 스킬이기에 이 스킬을 주력으로 하는 캐릭터의 경우 2스킬 이상 올리는 경우가 있긴 합니다. 스킬레벨 증가 시 파이어 데미지와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5) 파이어볼: 적중 시 폭발하는 파이어 볼을 생성하여 다수의 적에게 파이어 데미지를 입히는 광역 스킬입니다. 강하지 않은 스킬처럼 보이나, 육성해보면 스킬 시전 속도도 빠르고 생각보다 강력해집니다. 파볼 오브 소서의 주력 스킬 중 하나로 스킬레벨이 높아질수록 데미지와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파이어볼

6) 메테오: 메테오(유성)을 소환하여 적에게 파이어 데미지를 주는 광역 스킬입니다. 파이어볼과 더불어 메테오도 파볼 오브 소서의 주력 스킬 중 하나로 강력한 데미지와 스킬 명중 시의 짜릿한 쾌감(?)이 있는 스킬입니다. 스킬레벨을 올리면 파이어 데미지와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메테오

7) 파이어 마스터리: 모든 파이어 계열 스킬의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스킬로, 콜드/라이트닝 마스터리처럼 파이어 마스터리도 패시브 스킬입니다. 파이어 스킬을 주력으로 한다면 마스터를 해야 하는 좋은 스킬입니다. 

 

파이어 마스터리

 

8) 웜쓰: 마나 회복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소서리스의 스킬이 보통 스킬레벨이 증가할수록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는 구조이기에 마나의 총량(마나통)과 마나 회복 속도(마나 재생속도)는 매우 중요합니다. 모든 소서리스가 1개는 찍는 필수 스킬입니다. 스킬 레벨이 증가할수록 마나 재생속도가 증가합니다.

웜쓰

9) 인첸트: 무기에 파이어 데미지와 공격 등급을 상승시키는 마법을 부여하는 스킬입니다. 근거리 공격 시에는 인첸트로 증가된 파이어 데미지가 100% 적용되고, 원거리 공격 시에는 페널티가 적용되어 1/3의 파이어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소서리스 본인은 스태프/오브로 적을 두들겨 팰 일이 없기 때문에 쓸모가 없으나 사냥/PK 시에 파티원들에게 걸어주면 매우 좋아합니다.(하지만 소서리스는 팀피에서 배척당하는 신세입니다.) 인첸트를 활용해 빠른 육성을 가능하게 하는 인첸방들이 있어 해당 방에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스킬레벨이 상승할 때 지속시간/파이어 대미지/공격 등급 상승률/마나 소모량이 모두 증가합니다.

 

인첸트

10) 하이드라: 적들에게 파이어 볼트를 뱉어내는 하이드라(머리가 3개)를 소환하여 파이어 데미지를 줍니다. 액트3 트라빈컬에서 적들이 소환하는 하이드라는 그렇게 아픈데, 내가 소환하는 하이드라는 아프지 않아 잘 쓰이지는 않습니다. 스킬레벨 증가 시 하이드라의 파이어 볼트 데미지와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하이드라

이번에는 소서리스의 파이어 스펠 스킬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파이어 스킬은 강력하고 이펙트가 화려하지만 사냥 시에 파이어이뮨 몹들이 많아서 선호도가 떨어지는 측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스킬과 세팅을 조합해서 연구해본다면 또 다른 파이어 소서가 나올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

Made by 카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