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3 퀘스트(황금새, 옛 종교의 칼날, 칼림의 의지, 람에센의 고서, 검게 물든 사원, 수호자 퀘스트)

디아2 레저렉션(리마스터) 액트3 퀘스트 공략

ACT3의 퀘스트는 황금새 , 옛 종교의 칼날, 칼림의 의지, 람 에센의 고서, 검게 물든 사원, 수호자 퀘스트 총 6개입니다.

 

지난 액트1, 액트2 퀘스트 공략 글은 아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finkorea.tistory.com/334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1 퀘스트(ACT1)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1 퀘스트 캐릭터를 생성하면 '자매단 야영지'라는 명칭의 마을에서 시작을 합니다. 기존 디아2에서의 로그캠프를 번역하니 이렇게 되었습니다. 마을 밖으로 나가면 그

finkorea.tistory.com

https://finkorea.tistory.com/335

 

디아2 레저렉션 액트2 퀘스트(라다먼트의 소굴,호라드림 지팡이,더렵혀진 태양, 비전의 성역, 소

디아2 레저렉션 액트2 퀘스트 공략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1 퀘스트 정리편에 이어 액트2 정리편도 글을 이어가겠습니다. 공략을 쓰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1 퀘스

finkorea.tistory.com

 

ACT3이 시작되는 마을은 쿠라스트 부두입니다. 

 

NPC들과 대화를 해도 퀘스트 기록창에 따로 뜨는 것은 없습니다. 이동합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3 쿠라스트 부두

 

데커드 케인과 대화를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쿠라스트 부두에서 마을 밖으로 나가면 거미 숲(스파이더 포레스트)에 진입해서 첫번째 퀘스트를 진행합니다.

액트3 첫번째 퀘스트: 황금 새 퀘스트

-액트3 몬스터를 잡아 드랍되는 비취 조각상(황금새 조각상) 1개를 가져다 주는 것입니다.

 

걸어가며 몬스터를 조금 잡다보니 비취 조각상(제이드 동상)이 드랍되었습니다. 유니크 몬스터에게서 나왔던것 같네요.

생각보다 일찍 나와서 기뻤습니다. 

 

비취조각상을 주워 마을에 있는 케인에게로 갑니다. 케인과 대화를 하니 비취 조각상을 메시프에게 보여주라고 합니다. 

 

메시프와 대화를 하니 비취 조각상이 황금 새로 변했고, 케인에게 황금새에 관해 물어보라고 합니다.

 

다시 케인에게 갑니다.

 

케인에게 가니 알코어에게 황금새를 주라고 합니다.

 

쿠라스트 부두 12시 방향에 있는 알코어와 대화를 하니 인벤토리에서 황금새 동상이 사라지고 알코어에게 보상을 받으라고 합니다. 다시 알코어를 클릭합니다.

 

다시 알코어와 대화를 하니 보상으로 생명력 물약을 줍니다. 생명력 물약은 20 생명력을 영구적으로 올려주는 물약입니다. 아주 중요한 필수퀘스트입니다. 비로소 액트3 첫번째 퀘스트인 황금새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을에서 흐라트리를 찾아 대화를 하면 액트3 두번째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액트3 두번째 퀘스트: 옛 종교의 칼날 퀘스트(고대 종교의 블레이드)

-약탈자 밀림에서 기드빈을 찾아 가져오는 퀘스트입니다.

 

포탈을 타고 다시 거미숲으로 돌아가 탐험을 진행합니다.

 

액트3의 세번째 퀘스트는 아직 표시되지 않았지만 거미 숲에 있는 '거미 동굴'을 찾아 시작을 해야하니 먼저 거미 동굴을 찾아 들어갑니다. 거미동굴을 찾는 것이 어렵습니다...유사한 '거미 굴(구 아라크니드 동굴)' 입구로 들어가면 안됩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3 세번째 퀘스트: 칼림의 의지 퀘스트

-칼림의 유물을 모아 마지막으로 트라빈칼에서 대의회(하이 카운슬)을 처치하고 유물들을 칼림의 의지로 합성 후 유혹의 보주를 파괴하는 퀘스트

 

-칼림의 유물은 칼림의 눈/칼림의 뇌/칼림의 심장/칼림의 도리깨를 지칭합니다.

-칼림의 눈 위치: 거미 숲(스파이더 포레스트)에서 거미 동굴(스파이더 동굴)을 찾아 칼림의 눈을 회수

-칼림의 뇌 위치: 약탈자 밀림(프레이어 정글)에서 약탈자 소굴(프레이어 던전)을 찾아 칼림의 눈을 회수

-칼림의 심장 위치: 쿠라스트 시장(쿠라스트 바자)에서 하수도(하수구)를 찾아 칼림의 심장을 회수

-칼림의 도리깨, 대의회 위치: 트라빈칼(트라빈컬)에서 대의회(하이카운슬)을 처리하고 칼림의 도리깨를 회수, 칼림의 유물들을 호라드릭 함을 이용해 칼림의 의지로 합성

 

디아2 레저렉션 액트3 거미동굴 위치

 

거미동굴에서는 궤짝을 찾아야 합니다. 지도 상에 반짝반짝 거리는 상자의 모습으로 표기됩니다.

 

거미동굴의 궤짝을 열면 칼림의 눈이 나옵니다. 이것을 먹으면 퀘스트 기록창이 활성화됩니다.

 

약탈자 소굴에서 칼림의 뇌를 찾으라고 합니다. 약탈자 소굴은 약탈자 밀림 맵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약탈자 밀림을 가는 방법은 거미 숲->거대 습지->약탈자 밀림 순으로 이동해야합니다.

 

다시 거미숲으로 돌아가 길을 찾아 헤메야합니다. 거미숲-> 거대 습지로 이동합니다.

 

거대 습지에서 약탈자 밀림으로 가는 길을 찾아 이동합니다.

 

먼저 약탈자밀림에서 액트3 2번째 퀘스트 해결을 위해 기드빈을 찾아야합니다.

 

기드빈은 약탈자 밀림을 돌아다니다 보면 찾을 수 있는데 지도 상에는 칼날 모양으로 표시됩니다.

기드빈을 찾았다면 클릭해봅니다. 

 

기드빈을 누르면 기드빈에 불이 붙으면서 몬스터 한마리가 나오는데 그 몬스터가 죽으면 기드빈을 떨굽니다.

 

기드빈을 잡아보니 오르무스에게 돌려주라고 합니다.

 

마을에 있는 오르무스에게 기드빈을 들고 가니 아시아라와 대화하라고 합니다.

 

아시아라는 다시 오르무스와 대화하라고 합니다. 아시아라는 보상으로 액트3 용병을 주는데 기존에 고용중인 용병이 있으면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다시 오르무스에게 가면 보상으로 랜덤한 옵션의 레어 링을 하나 받게 되고 액트3 2번째 퀘스트인 옛 종교의 칼날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다시 약탈자 밀림 포탈로 돌아가 액트3 칼림의 의지 퀘스트를 진행해야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약탈자 밀림에 위치한 약탈자 소굴 3층 궤짝에서 칼림의 뇌를 찾아야 합니다.

 

약탈자 밀림 맵에서 약탈자 소굴 1층 입구를 찾아 들어갑니다.

 

약탈자 소굴 2층으로 이동합니다.

 

마지막 층인 약탈자 소굴 3층 입구를 찾아 이동합니다.

 

궤짝을 지키고 있는 마법사 엔두구를 처리하고 궤짝을 엽니다.

 

 

바닥에 떨어진 칼림의 뇌를 주운 후 마지막 장기인 칼림의 심장을 구하러 가야 합니다.

칼림의 심장은 하수도 2층에 있는 궤짝을 열어야 드랍되는데 이를 위해서는 쿠라스트 시장에서 하수도 1층 입구를 찾아해야합니다.

 

쿠라스트 시장을 가는 방법은  약탈자 밀림-하부 쿠라스트- 쿠라스트 시장을 거쳐야 합니다.

약탈자 밀림으로 돌아가서 하부 쿠라스트로 가는 길을 찾습니다.

 

하부 쿠라스트에서 쿠라스트 시장으로 가는 길을 찾습니다. 

쿠라스트 시장에서 하수도 1층으로 가는 입구를 찾아야 하는데 그 전에 액트3의 4번째 퀘스트를 깨고 가겠습니다.

 

액트3 네번째 퀘스트: 람 에센의 고서(람 에센의 책)

-쿠라스트 시장에 있는 허물어진 사원에서 람에센의 고서를 찾는 퀘스트로 캐릭터의 스탯 5개를 영구적으로 올려주는 보상이 주어집니다.

-퀘스트 기록에 표기된 것으로는 쿠라스트 시장, 상부 쿠라스트, 쿠라스트 둑길에 있는 6개의 사원에서 람 에센의 고서를 찾는 것으로 나옵니다만 실제로는 쿠라스트 시장에 있는 허물어진 사원에서만 나옵니다.

 

람 에센의 고서를 찾기 위해 쿠라스트 시장에서 허물어진 사원 입구(버려진 사원 입구)를 찾아 이동합니다.(버려진 교회당이 아님에 주의)

허물어진 사원 안에서 람 에센의 고서를 찾아야합니다. 맵이 작아서 금방 찾습니다. 찾아서 클릭합니다.

 

람 에센의 고서가 바닥에 드랍됩니다. 얼른 줍습니다.

고서를 가지고 알코어에게 가서 대화를 합니다.

 

ACT3 4번째 람 에센의 고서 퀘스트가 완료되고 스탯포인트(능력치) 5개를 보상으로 얻습니다.

 

다시 ACT3 세번째 퀘스트인 칼림의 의지를 진행해야합니다.

쿠라스트 시장 맵에서 하수도 1층으로 가는 입구를 찾아 들어갑니다.

 

하수도1층에서 다음 층으로 가기 위해 지렛대 레버를 찾아 누르면 하수도 계단이 열립니다.

 

다음은 하수도 2층에서 궤짝(상자)을 찾습니다.

 

궤짝을 클릭하면 칼림의 심장이 드랍됩니다.

이걸 줍고 칼림의 도리깨를 찾고 대의회(하이 카운슬)을 처리하기 위해 트라빈칼로 가야합니다. 대의회를 조심하라니...번역이 참

트라빈칼(트라빈컬)을 가는 방법은 쿠라스트 시장-상부 쿠라스트-쿠라스트 둑길를 거쳐야합니다.

 

쿠라스트 시장 맵으로 돌아가 상부 쿠라스트로 가는 길을 찾습니다. 맵의 가장자리에 붙어서 가다보면 길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상부 쿠라스트에서 쿠라스트 둑길로 가는 길을 찾습니다.

 

쿠라스트 둑길에서 조금 걸어가니 바로 트라빈칼이 나옵니다.

 

대의회를 찾기 전에 트라빈칼 순간이동진(웨이포인트)를 찍어주고 갑니다.

 

대의회가 근처에 있으면 대의회(하이 카운슬)를 처치하라고 퀘스트 기록창이 뜹니다. 히드라(하이드라)를 소환하니 화염 저항(파이어 레지)가 높으면 좋습니다.

 

대의회 구성원들을 처리하니 칼림의 도리깨가 드랍됩니다.

 

칼림의 유물(칼림의 도리깨, 칼림의 뇌, 칼림의 심장, 칼림의 눈)을 호라드림의 함에 넣고 변환합니다.

 

변환하면 칼림의 유물들이 칼림의 의지로 바뀌는데 칼림의 의지를 캐릭터가 착용 후 유혹의 보주를 클릭하면 파괴가 가능합니다.

 

칼림의 의지를 들고 유혹의 보주를 클릭하면 유혹의 보주가 파괴되면서 액트3 3번째 퀘스트인 칼림의 의지와 5번째 퀘스트인 검게물든사원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액트3의 마지막 퀘스트를 깨기 위해 증오의 억류지 1층으로 이동합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3 마지막 퀘스트: 수호자 퀘스트

-증오의 억류지(증오의 사원)에서 메피스토를 찾아 제거하는 퀘스트입니다.

-메피스토의 위치는 증오의 억류지 3층입니다.

 

증오의 억류지 1층->증오의 억류지 2층으로 이동합니다.

 

가는 길에 증오의 억류지 2층 순간이동진(웨이포인트)을 찍어줍니다.

 

메피스토가 기다리고 있는 증오의 억류지 3층 입구를 찾아 이동합니다.

 

증오의 억류지 3층(증오의 사원 3층)에 들어오니 '메피스토를 처치하십시오.' 라는 문구가 뜹니다.

 

저 멀리 메피스토(악마)가 보입니다. 무서워서 화염벽(파이어월)으로 살살 잡습니다.

 

디아2 액트3의 최종보스인 메피스토를 처치하면 ACT3의 마지막 퀘스트인 수호자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축하드립니다!

 

바닥에 떨어져 있는 메피스토의 영혼석을 줍고 액트4로 향하는 붉은색 차원문을 타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글을 쓰는데 엄청 시간이 걸렸네요. 이상으로 디아2 레저렉션 액트3 퀘스트 공략 글을 마치고 액트4 공략글을 이어서 작성하겠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4 퀘스트(지옥의 대장간, 타락천사, 공포의 끝 퀘스트)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4 퀘스트(지옥의 대장간, 타락천사, 공포의 끝 퀘스트)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4 퀘스트 공략 액트4의 퀘스트는 지옥의 대장간, 타락 천사, 공포의 끝 총 3가지입니다. 지난 액트1, 액트2, 액트3 퀘스트 공략 글은 아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fin

finkorea.tistory.com

디아블로2 레저렉션 ACT4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Made by 카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