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2 레저렉션 액트2 퀘스트 공략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1 퀘스트 정리편에 이어 액트2 정리편도 글을 이어가겠습니다. 공략을 쓰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액트2의 마을인 루트 골레인에서 2~3시 방향으로 오면 '아트마'라는 NPC가 있습니다.
아트마에게 대화를 걸면 액트2의 첫번째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액트2 첫번째 퀘스트: 라다먼트의 소굴
-루트 골레인의 하수도에서 라다먼트의 소굴을 찾아 라다먼트를 제거하는 퀘스트입니다.
퀘스트 수행을 위해 마을에서 하수도 1층 입구를 찾아 들어갑니다.
하수도 1층->하수도 2층->하수도 3층으로 이동합니다.
하수도 3층에 라다먼트가 있는데 라다먼트가 캐릭터의 근처에 있을 경우 퀘스트창이 활성화됩니다.
라다먼트는 죽으면 기술책을 드랍하는데 기술책은 캐릭터의 기술 포인트(스킬 포인트)를 1개 올려줍니다.
기술책을 사용해서 당장 스킬을 찍습니다.
그리고 라다먼트 옆에 반짝거리는 상자가 하나 있는데 그것을 열어 호라드림의 두루마리를 줍습니다.
호라드림의 두루마리를 줍자, 액트2 두번째 퀘스트인 호라드림 지팡이 퀘스트가 퀘스트 기록창에 뜹니다. 이걸 꼭 주워 가셔야합니다.
일단 첫번째 퀘스트의 마무리를 위해 차원문을 열어 아트마에게 가서 대화를 겁니다.
첫번째 퀘스트에 대한 보상으로 상점할인(10%)이 적용됩니다. 지팡이 하나 좋은걸로 상점에서 사야하는데 너무 잘됐다!
이제 두번째 퀘스트의 진행을 위해 루트 골레인 마을 중앙에 있는 데커드 케인에게로 다가가서 대화를 겁니다.
이때 하수도 3층에서 구한 호라드림의 두루마리가 인벤토리에 있어야 진행이 됩니다. 두루마리를 바닥에 버리고 케인에게 대화를 거니 두번째 퀘스트 창이 없어지더군요.
다시 두루마리를 주워 말을 거니 본격적으로 ACT2 두번째 퀘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액트2 첫번째 퀘스트: 호라드림 지팡이
-첫째, 메마른 언덕 아래에 있는 망자의 전당(죽음의 홀)에서 호라드림의 함을 찾고
-둘째, 머나먼 오아시스 아래에 있는 구더기 굴(마고트 동굴)에서 호라드림의 자루(왕들의 지팡이)를 찾고,
-마지막으로 발톱 독사 사원에서 꼭지(독사의 목걸이)를 찾는 퀘스트입니다.
첫번째로 메마른 언덕 아래에 있는 망자의 전당에서 함을 찾기 위해 루트 골레인에서 마을 밖 바위투성이 황무지로 이동합니다.
바위투성이 황무지(로키 황무지)에서 메마른 언덕으로 가는 길을 찾아 이동합니다.
메마른 언덕에서 망자의 전당 1층으로 가는 입구를 찾아 이동합니다.
망자의 전당 1층->망자의 전당 2층->망자의 전당 3층으로 이동합니다.
궤짝을 엽니다.
궤짝을 열면 호라드림의 함이 나옵니다.
호라드림의 함을 들고 케인에게 보여주면 간단한 큐빙 방법을 알려주는데 게임에서 매우 중요한 아이템이고 퀘스트가 종료되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인벤토리에 두고 쭉 사용하시면 됩니다.
디아블로2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는 큐빙방법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들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레저렉션도 같습니다.
이제 두번째 퀘스트 진행을 위한 3개의 물품 중 1개를 구했습니다. 다음은 두번째로 머나먼 오아시스 아래에 있는 구더기 굴에서 호라드림의 자루를 찾을 차례입니다.
호라드림의 자루의 명칭은 왕들의 지팡이로, 이것은 구덩이굴 3층에서 구할 수 있는데
일단 마을에 있는 순간이동진을 통해 메마른 언덕으로 갑니다.
메마른 언덕에서 머나먼 오아시스로 가는 좁은 길을 찾습니다.
머나먼 오아시스(파 오아시스)에서 구더기굴 입구(마고트 동굴 입구)를 찾아 구더기 굴 1층으로 이동합니다.
입구를 찾아 구더기 굴 2층->구더기 굴 3층으로 이동합니다.
구더기 굴 3층에서 궤짝을 찾아야 합니다.
궤짝 앞에는 네임드 몬스터인 땅굴꾼 콜드웜이 있습니다. 이것을 먼저 처리하고 궤짝을 엽니다.
궤짝에서는 왕들의 지팡이가 드랍됩니다. 이것을 가지고 퀘스트 진행을 위해 마을의 데커드 케인에게로 가서 대화를 겁니다.
이번에는 세번째로 발톱 독사 사원에서 꼭지(독사의 목걸이)를 찾을 차례입니다.
독사의 목걸이를 구하러 뱀의 골짜기(스네이크 밸리)에 위치한 발톱 독사 사원(클러 바이퍼 사원)으로 가야 합니다.
순간이동진을 타고 머나먼 오아시스로 가서 잊힌 도시(잊혀진 도시)로 향하는 좁은 길을 찾습니다.
잊힌 도시로 진입하면 액트2 세번째 퀘스트인 더럽혀진 태양 퀘스트가 활성화됩니다.
루트 골레인 마을로 돌아가 드로그난에게 대화를 겁니다.
액트2 세번째 퀘스트: 더렵혀진 태양 퀘스트
-뱀의 골짜기 아래에 있는 발톱 독사 사원에서 뱀의 제단을 파괴해야하는 퀘스트로 이곳으로 가면 액트2 두번째 퀘스트도 함께 해결이 가능합니다.
다시 잊힌 도시로 돌아가서 뱀의 골짜기(스네이크밸리)로 향하는 좁은 길을 찾습니다.
뱀의 골짜기에서 발톱독사사원 1층 입구를 찾아 진입합니다.
발톱 독사 사원 2층 입구를 찾아 이동합니다.
팽스킨 등의 몬스터 들을 제거하고 더렵혀진 태양의 제단을 클릭하면 파괴됩니다.
제단을 파괴하면 2번째 퀘스트 아이템인 독사의 목걸이가 드랍됩니다. 이것을 주워 마을로 갑니다.
마을로 가서 NPC중 1명과 대화를 하면 액트2 3번째 퀘스트인 더럽혀진 태양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이제 액트2의 2번째 퀘스트인 호라드림 지팡이를 복원해야 합니다.
인벤토리에 있는 호라드림의 함에 왕들의 스태프+독사목걸이를 넣고 '변환'을 클릭하면 호라드림 스태프로 변환이 됩니다.
호라드림 지팡이가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완성된 호라드림 지팡이를 탈 라샤의 무덤으로 가져가야합니다.
이를 위해 액트2의 4번째 퀘스트인 비전의 성역 진행을 위해 드로그난과 대화를 합니다.
궁전 내에서 비전의 성역을 찾으라고 하니 마을의 9시 방향에 위치한 궁전으로 갑니다.
이전에는 경비들이 막고 있어서 진입을 못했는데 지금은 진입이 가능합니다. NPC와 대화 후에 하렘 1층으로 이동합니다. NPC와 대화를 하면 액트2 6번째 퀘스트인 일곱 개의 무덤(탈라샤 무덤) 퀘스트가 활성화됩니다.
하렘 1층->하렘 2층을 거쳐
하렘 2층에서 궁전 지하 1층으로 이동합니다.
입구를 찾아 궁전 지하 2층->궁전 지하 3층으로 이동합니다.
궁전 지하 3층에서 차원문을 찾아야하는데 차원문은 맵의 중앙에 있습니다. 차원문을 찾으면 안으로 들어갑니다.
차원문으로 들어가니 비전의 성역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호라진의 일지를 찾아야 합니다.
호라존의 일지(호라즌이 아님...)가 있는 곳에 액트2 5번째 퀘스트의 소환사와, 탈라샤의 무덤으로 가는 차원문이 나올 것입니다.
비전의 영역 맵은 갈림길이 4곳이 나오는데 이중 한 곳에 호라즌의 일지와 소환사가 있습니다.
소서리스의 경우 이정도에서 18레벨이 되기 때문에 텔레포트를 써서 이동하면 조금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호라존의 일지와 소환사가 있는 곳 근처로 가면 퀘스트창이 활성화 됩니다.
소환사를 처치하면 마을로 돌아가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라고 합니다.
마을의 NPC중 1명에게 말을 걸면 액트2 다섯번째 퀘스트인 소환사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다시 차원문을 타고 소환사를 잡은 곳으로 돌아가면 호라존의 일지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일지를 누르면 진짜 탈 라샤의 무덤을 찾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6개의 빛이 나는 상형문자는 가짜 무덤 앞에 기재된 상징이므로 이 문양이 아닌 것(진짜 탈라샤 무덤)을 찾아야 합니다.
이것의 모양을 외울 필요는 없습니다. 진짜 탈라샤 무덤의 상징만 알면 되니깐요.
붉은색 차원문을 타고 신비술사의 협곡으로 이동하면 액트2 네번째 퀘스트인 비전의 성역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신비술사의 협곡으로 이동하니 퀘스트 기록창에서 진짜 탈라샤의 무덤 표식을 알려줍니다. 이 모양의 무덤이 진짜 탈라샤 무덤입니다.
액트2 마지막 퀘스트(여섯번째 퀘스트): 일곱 개의 무덤 퀘스트
-진짜 탈라샤 무덤을 찾아 호라드림 지팡이로 탈라샤 방으로 들어가서
-안에 있는 두리엘을 처치하고 속박된 티리엘을 구하는 퀘스트입니다.
사실 궁전에 있던 제르힌과 대화를 할 때부터 퀘스트는 시작되었고 신비술사의 협곡에 오면서 본격적으로 퀘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붉은색 차원문 근처에 있는 신비술사의 협곡 순간이동진(웨이포인트)를 찍고 탈라샤의 무덤을 찾아 이동합니다.
탈라샤의 무덤은 맵에서 벽면을 따라 위치하는데 가짜 탈라샤의 무덤은 진짜 탈라샤의 무덤과 문양이 다릅니다. 문양이 불일치하는 경우 가짜이므로 안으로 들어가지 않고 지나칩니다.
무덤 옆 기둥?에만 문양이 표시된 무덤도 있습니다.
탈라샤무덤 위치를 찾다가 튕겨서 방을 새로 파니 진짜 탈라샤무덤의 문양이 바뀌는군요.
무덤의 상징이 일치하는 진짜 탈라샤 무덤을 찾았습니다.
진짜 탈라샤방을 헤메다 보면 지팡이 홈이 있습니다.
지팡이 홈을 클릭한 후 호라드림 지팡이를 올려놓고 수락을 누르면 두리엘이 있는 탈라샤의 방이 열리고 액트2의 2번째 퀘스트인 호라드림 지팡이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죽을 때를 대비해 마을 차원문(타운포탈)을 미리 열어놓고, 탈라샤의 방으로 들어갑니다.
액트2 탈라샤 방에 있는 두리엘(듀리엘) 매우 쎕니다. 몇번 죽었다가 룬워드 잎새 스태프를 만들고 나서야 겨우 잡았습니다.
두리엘을 잡은 후 맵의 상단에 있는 티리엘과 대화를 합니다. 이제 루트 골레인 마을로 가서 제르힌과 대화를 합니다.
루트골레인 궁전 앞에 있는 제르힌과 대화 후 메시프와 대화를 합니다.
메시프와 대화를 하면 액트2의 마지막 퀘스트인 일곱개의무덤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다시 메시프에게 대화를 걸어 '동쪽으로 항해'를 클릭하면 액트3(ACT3)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상으로 디아2 레저렉션 액트2 퀘스트 공략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고 액트3 퀘스트 글을 이어서 쓰겠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3 퀘스트(황금새, 옛 종교의 칼날, 칼림의 의지, 람에센의 고서, 검게 물든 사원, 수호자 퀘스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