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5 퀘스트
디아2의 액트5는 하로가스(해로개쓰)애서 시작합니다.
마을의 대장장이 라르주크(라주크)에게 가면 액트5의 첫번째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레저렉션 액트5 첫번째 퀘스트: 하로가스 공성전 퀘스트
-핏빛 언덕(블러드 풋힐)에서 감독관 쉔크를 처치하여 공격을 저지하는 퀘스트입니다.
-보상으로는 1개 아이템에 대해 소켓을 뚫어주는데, 라주크 소켓 퀘스트로 유명합니다.
아이템의 소켓 개수에 대한 글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문을 열고 밖으로 나가면 바로 핏빛 언덕입니다.
바바리안 용사들이 몬스터들과 싸우고 있는데 그냥 무시하고 감독관 쉔크를 찾아 계속 이동합니다.
감독관 센크(쉔크 더 오버시어)는 맵의 11시 방향으로 멀리~ 가야 있습니다.
감독관센크를 처리하면 라르주크와 대화하여 보상을 받으라고 합니다.
라르주크에게 가면 아이템에 홈(소켓)을 추가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홈에다가는 룬, 보석, 주얼을 박아 옵션수치를 높이거나 룬워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능입니다.
지금은 소켓 퀘스트 보상을 사용하지 마시고 헬난이도에서 오래 쓸 좋은 아이템을 구하신 후에 사용하세요.
홈을 추가하면 액트5 하로가스 공성전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다시 포탈을 타고 돌아가 감독관 센크를 잡은 곳에서 11시 방향으로 조금 더 올라가면 혹한의 고산지(프리지드 하이랜드)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액트5의 2번째 퀘스트가 진행됩니다. 혹한의 고산지 순간이동진을 찍어주고 갑니다.
레저렉션 액트5 두번째 퀘스트: 아리앗 산에서의 구출
-혹한의 고산지에서 감옥에 갇힌 병사들을 찾아 구출하는 퀘스트입니다.
구출해야 할 병사들은 야만용사(바바리안) 용병입니다. 허술해 보이는 나무 꼬챙이가 꽂아진 감옥(?)에 갇혀있는데 감옥 문을 깨주면 포탈이 열리면서 병사들은 마을로 이동합니다.
1개의 감옥당 5명이 갇혀있는데 5명을 구출하니 병사를 10명 이상 구출하라는 메세지가 뜨네요. 2번만 더 구출하면 됩니다.
병사를 10명 더 구출하고 마을의 용병대장인 콸케크에게 돌아가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콸케크와 대화를 하면 액트5의 2번째 퀘스트인 아리앗 산의 구출이 완료되고 퀘스트 보상으로 세개의 룬을 줍니다.
저는 오르트룬, 티르룬, 랄룬을 받았습니다...
다음 퀘스트 진행을 위해 마을의 말라(마라)에게 갑니다.마라 아뮬(마라의 컬라이더스코프 아뮬렛)은 이제 말라 아뮬이 되었을까요? 이름이 요상해졌네요.
말라와 대화를 하면 세번째 퀘스트인 얼음 감옥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레저렉션 액트5 세번째 퀘스트: 얼음감옥 퀘스트
-수정동굴(크리스탈라인) 아래의 얼어붙은 강(프로즌리버)에서 안야(엔야)를 찾아 구해오는 퀘스트입니다.
얼어붙은 강으로 가기 위해서는 혹한의 고산지-아리앗 고원-수정 동굴을 거쳐야 합니다.
다시 포탈을 타고 혹한의 고산지로 돌아가 11시 방향으로 부지런히 이동하면 아리앗 고원이 나옵니다.
길을 따라 오다 보이는 붉은 차원문(아케론의 구덩이)는 안 들어가셔도 됩니다.
끝까지 와서 벽을 타고 가다보면 수정동굴로 가는 입구가 나옵니다.
입구는 쓰레쉬 소켓이 지키고 있으니 처리하고 갑니다.
수정 동굴로 이동합니다.
가다보니 사악한 항아리(사악한 단지)가 있어서 찍었습니다. 액트5에서만 나오는데 높은 확률로 챔피언 몬스터/보스 몬스터를 소환하고 낮은 확률로 골드를 드랍합니다.
디아블로2 성소의 종류 및 효과-사악한 단지 및 성소에 관한 글입니다.
수정동굴에서는 뒤에서 소개할 액트5 네번째 퀘스트 수행을 위해 수정 동굴 순간이동진(웨이포인트)를 찍어놓습니다.
그리고 얼어붙은 강으로 가는 입구를 찾아 들어갑니다.
얼어붙은 강에서 얼어붙은 안야(엔야)를 찾습니다.
안야와 대화 후 마을의 말라에게로 갑니다.
말라가 주는 물약을 받아 안야에게로 가서 안야를 해동시킵니다.
말라에게 돌아가 보상을 받습니다.
말라는 보상으로 저항의 두루마리를 주는데 이 두루마리를 사용하면 영구적으로 캐릭터의 모든 저항력(화염/번개/냉기/독 저항)이 10%P 상승합니다. 노말/나이트/헬난이도에서 모두 깨야하는 중요한 퀘스트입니다.
마을의 NPC가 된 안야에게 갑니다. 안야는 보상으로 레어 무기를 주고 액트5 세번째 퀘스트인 얼음 감옥이 완료되고 다음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안야가 다음 퀘스트 진행을 위해 니흘라탁의 사원(니라크하트의 사원)으로 가는 붉은색 차원문을 열어줍니다.
레저렉션 액트5 네번째 퀘스트: 하로가스의 배신
-니흘라탁의 사원으로 이동해 나흘라탁을 제거하는 퀘스트입니다.
나흘라탁의 사원으로 이동합니다.
들어가서 슈퍼 유니크 몬스터인 핀들스킨을 제거합니다.
보트의 전당에서 니흘라탁을 찾아 제거하라고 합니다.
보트의전당에 가는 방법은 니흘라탁의 사원-고뇌의 전당-고통의 전당을 지나야 합니다.
고뇌의 전당으로 이동해서 고통의전당으로 가는 길을 찾아 이동합니다.
고통의 전당에서는 보트의 전당으로 가는 길을 찾아 이동해야 합니다. 맵이 넓은편이라 찾는데 오래걸렸습니다.
보트의 전당에서는 니흘라탁을 찾아다닙니다. 돌아다니다 보면 퀘스트 알람이 뜨는데, 니흘라탁이 근처에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니흘라탁을 제거합니다. 니흘라탁은 몬스터 소환&시폭을 통해 공격합니다.
니흘라탁을 처리하면 인야와 대화 후 수정 동굴을 통해 빙하의 길을 지나 아리앗 산의 정상으로 가라고 안내합니다.
아리앗 산의 정상으로 가는 방법은 수정 동굴-빙하의 길-얼어붙은 동토-고대인의 길-아리앗 정상입니다.
수정 동굴은 인야 퀘스트를 깰 때 갔던 곳인데 아까는 얼어붙은 강을 찾았지만 이번에는 빙하의 길 입구를 찾아야 합니다.
수정 동굴 순간이동진을 타고 들어가 빙하의 길 입구(글레이셜 트레일 입구)를 찾아 이동합니다. (부랑자의 동굴은 패스합니다.)
빙하의 길을 헤메다 보면 얼어붙은 동토(프로즌 툰드라) 입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얼어붙은동토로 이동합니다.
얼어붙은 동토에서는 고대인의 길로 가는 입구를 찾아야 합니다. 11시방향으로 열심히 뛰어갑니다.
가다보니 지옥불 구덩이 차원문이 있네요. 빠른 퀘스트 진행을 위해서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맵이 넓어서 갈길 가기 바쁩니다.
고대인의 길 입구를 찾았습니다. 들어갑니다.
고대인의 길에서는 아리앗 정상으로 가는 입구를 찾습니다. 찾으셨으면 정상으로 이동합니다.
아리앗 정상에 올라오니 천상의 제단을 중심으로 3명의 야만용사가 동상의 형태로 서있습니다. 새로운 퀘스트가 생겼는데 디아2를 기존에 해보셨으면 바바삼형제 퀘스트라고 부르던 퀘스트였던 것을 기억하실 것 같습니다.
레저렉션 액트5 다섯번째 퀘스트: 통과의례
-아리앗 정상에서 천상의 제단을 활성화하여 고대인(바바삼형제)을 제거하는 퀘스트입니다.
이 퀘스트의 주의사항은 전투 중간에 타운포탈을 열면 퀘스트가 초기화되고 천상의 제단을 다시 눌러 바바삼형제와의 전투를 다시 시작해야한다는 점입니다.
또 각 난이도별로 퀘스트에 참여가능한 레벨이 있습니다. 이 레벨이 안되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다만 파티에 난이도별로 참여가능한 레벨의 캐릭터가 있으면 다음 퀘스트인 바알을 잡고 다음 난이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일반(노멀): 레벨 20 이상
-악몽(나이트메어): 레벨 40 이상
-지옥(헬): 레벨 60 이상
바바삼형제는 전투 중에 전사하면 각각 동상으로 변합니다. 이름은 각각 콜릭, 탈릭, 마도크입니다.
바바삼형제를 모두 처리하면 ACT5 다섯번째 퀘스트인 통과의례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퀘스트 보상으로 경험치를 주는데 저는 28레벨->29레벨로 1레벨이 상승했네요.
액트5 4번째 퀘스트를 마무리하기 위해 잠깐 마을로 돌아가서 안야와 대화를 합니다. 대화를 하면 아이템에 캐릭터의 이름을 새겨준다고 하는데 이것을 문신이라고 합니다. 좋은 아이템을 영구소장하겠다고 문신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캐릭터의 이름이 새겨진 아이템(문신작)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거래가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저는 여러분들을 위해 소장템중 가장 좋은 아이템에 이름을 새겨보았습니다.
문신작 바위털가죽 필드 플레이트가 되었군요. 이 아이템의 희생 덕분에 히로가스의 배신 퀘스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디아블로2의 최종 보스 바알퀘스트를 깨기 위해 바바삼돌이 퀘스트를 깼던 아리앗 정상으로 돌아갑니다.
디아2 레저렉션 액트5 마지막 퀘스트: 파괴의 전조 퀘스트
-세계석 성채 4층(월드스톤 성채)에서 바알을 제거하는 퀘스트입니다.
세계석 성채 1층으로 이동합니다.
세계석 성채 2층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는 웨이포인트를 찍고 갑니다.
자폭 공격을 하는 몬스터에 주의하며 입구를 찾아 세계석 성채 3층으로 이동합니다.
세계석 성채 3층에서 파괴의 왕좌(쓰론 오브 디스트럭션)로 이동합니다.
파괴의 왕좌에서 먼저 바알의 졸개(부하)들을 처리합니다. 이들은 일정한 텀을 두고 소환됩니다.
바알의 부하들을 다 처리하면 바알이 크게 웃으면서 세계석 보관실(월드스톤 체임버) 안으로 들어갑니다. 바알을 처치하기 위해 따라 들어갑니다.
안에서 바알과 사투를 벌이다 바알을 잡으면 최종 퀘스트인 파괴의 전조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티리엘과 대화 후 파괴의 끝 차원문을 따라 들어가면 시네마틱 영상이 나오고 칭호를 부여받습니다.
여기까지 마치느라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제 악몽(나이트메어) 난이도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노말-나이트메어-헬까지 이렇게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디아블로2 액트1부터 액트5까지의 퀘스트 공략글을 마무리 짓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는 액트1~액트4 공략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