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라(ESTLA) TV AS 서비스센터
- IT 전자 가전제품
- 2022. 11. 29.
이스트라(ESTLA)는 TV, 셋톱박스 등의 제품을 보유한 브랜드로 중소기업 스마트 TV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오늘은 이스트라 TV AS를 받을 경우 알아두어야 할 서비스센터 전화번호와 운영시간, AS 접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보증기간 정책에 대해서도 정리해보았으니 TV 구매예정이시거나 현재 이스트라 TV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스트라 TV 서비스센터
-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1544-8247
-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평일 10:00~18:00,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1544-8247번으로 연결 후 TV 등의 제품 A/S 문의는 1번, 배송 문의는 2번, 구매/이벤트 문의는 3번을 누르면 콜센터 상담원과 연결이 됩니다. 서비스센터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주말과 공휴일은 영업을 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스트라 TV AS 신청방법
이스트라TV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A/S 접수 및 제품 문의, 배송 문의, 구매 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과의 채팅 가능시간은 서비스센터 운영시간과 동일한 평일 10:00부터 18:00까지입니다.
A/S 접수 후에는 제품 수거를 위한 서비스 기사가 배정되고, 수거가 완료되면 서비스센터로 제품이 입고됩니다. 이후 수리가 완료되면 다시 자택으로 제품을 보내는 방식으로 AS가 진행이 됩니다.
이스트라 제품 보증기간
1. TV 제품 무상 서비스기간은 2년입니다. 단, 리모컨 등의 소모품은 6개월, 사운드바는 12개월이 적용됩니다. 이스트라 쿠카 AI PRO 시리즈는 소모품을 제외한 전 부품에 대하여 무상 A/S 5년, 유상 A/S는 3년이 적용됩니다. 안드로이드 셋톱박스는 소모품을 제외한 전 부품 무상 A/S 기간 2년, 유상 A/S 기간은 3년이 적용됩니다.
2. 제품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법적으로 확인이 가능한 구매영수증을 기준으로 합니다.(간이영수증, 거래명세서 등은 구입일자를 확인할 수 있는 영수증이 아닙니다.)
3. 구매영수증이 없거나 증명되지 않는 영수증만 있을 경우, 유통기간을 반영하여 제품의 제조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날부터 보증기간을 계산합니다.
4. 가정용으로 사용한 것이 아닌 특수용도 또는 사업장(영업장)에서 사용할 경우 서비스 기간이 절반씩 감소하며 보증 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또한 중고로 구입한 경우 보증기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유상 수리 적용항목, TV 패널 빛샘 불량 기준 등 AS 정책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노스 TV AS 서비스센터 보증기간 알아보기 | 와사비망고 TV 서비스센터 AS 알아보기 |
이스트라 자주 묻는 질문
1. TV화면에 "신호 없음"이 표시되는 경우
TV에 입력되는 신호가 없어서 표시되는 메시지입니다. 외부기기(셋톱박스, 콘솔 게임기 등)의 전원이 꺼져있거나 외부 입력 설정이 잘못된 경우 이렇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조치방법은 먼저 외부기기 전원상태를 확인하고 HDMI 케이블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다음은 케이블이 노후화/손상된 경우 화면 출력이 안 될 수 있으므로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다른 HDMI 케이블로 바꿔서 끼워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EDID 상태 값을 확인하여 EDID 대역폭을 1.4 버전으로 설정한 뒤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조치방법을 통해서도 해결이 되지 않은 경우는 서비스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2. 빛샘 현상이 있는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패널의 특성상 일부 빛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 정도에 따라 서비스 기사가 확인 후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스트라 제품 매뉴얼
통합 리모컨 사용방법, 스마트폰 미러링 방법, 이스트라 TV 설정방법 등에 대해 동영상으로 제작된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