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어플라이언스 AS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IT 전자 가전제품
- 2022. 11. 26.
대우어플라이언스는 가전제품 회사로 에어프라이어, 전기오븐 등의 주방가전, 가습기, 청소기와 같은 생활가전, 선풍기, 석유난로 등의 계절가전과 헤어드라이어기 등의 헬스/뷰티가전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제품의 AS를 받을 수 있는 대우어플라이언스 서비스센터 전화번호와 AS 비용, 제품 보증기간, 제품별 자주 묻는 질문 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대우어플라이언스 서비스센터
-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1800-7234
-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월요일~금요일 09:00~17:00
AS 접수, 제품 수리 등에 관한 문의는 위의 고객센터 전화상담을 통해 진행해주시면 되며 AS센터의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서비스센터가 운영을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직접 통화가 어려우실 경우 대우어플라이언스 고객센터 1:1 상담을 통해 홈페이지에서 제품 상담, A/S 신청 문의 글을 작성 후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품 보증기간
제품의 보증기간은 구입영수증 또는 제품 보증서에 기재된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구입 영수증 또는 제품 보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제조번호(생산일자)를 기준으로 3개월을 더한 날짜를 구입일자로 산정하게 됩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이더라도 가정용제품을 용도에 맞지 않게 영업용도로 사용하거나, 차량, 선박 등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보증기간을 단축 적용하며 신품이 아닌 중고거래를 통한 중고품 구입 시에는 무상 보증기간이 적용되지 않고 유상으로 A/S를 받아야 합니다.
무상수리 대상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성능이나 기능에 고장이 발생한 경우, 해당 제품이 무상보증기간 이내이면 무상수리 대상, 보증기간이 경과한 경우는 유상 수리 대상입니다.
또한 대우어플라이언스 AS센터를 통해 수리를 받은 뒤 동일부위에서 3개월 이내에 재고장이 발생한 경우에는 무상으로 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우어플라이언스 AS 비용
대우어플라이언스의 AS비용은 출장비와 수리비, 부품비의 합계액으로 구성이 되며 출장비는 유상 A/S대상에 대해 출장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발생하는 금액입니다. 출장비는 지역, 거리에 따라 다르게 부과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품비는 부품을 교체할 경우 발생하는 비용이며, 수리비는 수리 작업에 따른 공임료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 편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선풍기 날개를 구입하고 싶은데 구입이 가능한가요?
대우어플라이언스 서비스센터로 전화하셔서 선풍기 모델명, 필요한 날개 수량을 요청하면 구입할 수 있으며 택배를 통해 선풍기 날개를 발송해 드립니다.
2. 석유난로 심지에 불이 붙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심지에 불이 붙지 않는 경우는 심지 경화 현상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심지를 구입하여 택배로 받아본 뒤 직접 교체를 하거나 석유난로를 서비스센터로 보내서 수리를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3. 청소기 흡입력이 약해진 것 같은데 어떻게 하나요?
① 먼지통을 확인해보고 이물질이 많은 경우 이물질을 제거하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② 필터를 확인하여 이물질이 많은 경우 이물질을 제거하거나, 필터가 노후화된 경우 필터를 교체하여 사용해보시면 됩니다.
③ 흡입구에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 후 이물질을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
4. 헤어드라이기의 바람/열기가 약합니다.
환풍구에 이물질이 끼어있는지 확인 후 이물질을 제거하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5. 전기주전자 물에서 냄새가 나는 것 같아요.
구입한 지 얼마 안된 제품의 경우 플라스틱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냄새를 없애기 위해 물을 최대 수준으로 넣은 후 중탄산 소다수를 2스푼가량 넣고 끓이는 것을 2~3회 반복할 경우에 냄새를 많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