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카 고객센터 난로 AS 신청방법

동계캠핑의 필수품은 난로입니다. 저도 부랴부랴 창고에서 알파카 난로를 챙겨 지난 주말 캠핑을 하던 중 갑자기 심지가 꺼져버려서 석유난로의 작동이 안 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집에 와서 알파카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상담원 분과 통화 후 다행히도 심지 교체만으로도 정상 작동할 수 있다고 하여 난로 심지를 구입 후 교체하였습니다. 알파카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영업시간, AS 신청방법, 심지식 난로 사용 시 주의사항, 난로 심지 교체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으니 등유난로 사용법을 확인하시고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알파카-고객센터-난로-AS-신청방법

알파카 고객센터 전화번호/운영시간

알파카-고객센터-전화번호

A/S센터 전화번호: 02-469-4231
제품 구입 문의 고객센터 전화번호: 031-336-9087
고객센터 영업시간: 평일 09:00~17:3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석유난로 등의 A/S 관련 상담은 02-469-4231번으로 전화하시면 되며, 제품 구입 문의는 031-336-9087번입니다. 

 

알파카 AS 신청방법

고객센터 상담전화 또는 아래의 A/S 접수 게시판을 통해 AS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문의를 하신 후에 고객센터로 택배를 보내 석유난로 수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제품의 무상수리기간은 보증서 또는 제품설명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알파카 난로 AS 신청

 

 

알파카 난로 택배 포장방법

AS를 위해 고객센터로 택배를 보내기 전 택배를 포장해야 하는데 이 경우 부피를 줄이기 위해 난로의 안전망을 제거해야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위의 유튜브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알파카 난로 심지 교체방법

또한 모델별 알파카 난로 심지 교체방법, 난로에 그을음 발생 시 대처방법 등에 대한 내용도 나와 있으니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알파카-난로

심지식 난로 사용 시 주의사항

 

1. 연료는 주유소에서 판매하는 실내등유를 사용하세요. 또한 가정에서 등유 보관 시 사용하는 백색 플라스틱통은 자외선 차단이 되지 않아 등유가 변질되기 쉬우므로 색상이 있는 깨끗한 통에 마개를 잘 잠그고 보관해야 하며 햇볕이 들지 않는 서늘한 장소에 등유통을 보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온도 변화에 따라 결로현상으로 인한 수분 등이 발생하여 이상 연소 및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2. 연료는 적당량만 급유하여 넘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FULL 부분 이하로만 급유하시기 바랍니다.

3. 심지는 소모품이며 사용설명서에 따라 잘 사용할 경우 2~3년간 사용이 가능하나 난로 보관 시 심지에 습기가 차거나 변질된 등유나 작년에 쓰다 남은 오래된 등유를 사용한 경우, 평소 불을 낮추어 피우는 경우(불완전연소로 심지에 타르가 발생함)에는 심지가 손상되어 심지의 상하조절이 안되고, 냄새가 심해지며 그을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경우에는 심지를 새로 구입하여 교체하시고 연료도 새 등유로 바꾸어 주셔야 합니다.

4. 난로를 처음 사용할 경우와 심지를 교체한 직후에는 새 심지에 기름이 충분히 흡수된 다음에 점화를 하셔야 합니다. TS-460, TS-777, TS-780 제품은 주유 후 1시간, 기타 제품(TS-77 등)은 주유 후 10분이 지난 후 점화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5. 점화 후 연료통 손잡이를 잡고 좌우로 3~4회 움직여서 연소통이 심지 위 제자리에 잘 놓이게 하고 불꽃이 안정될 때까지 계속 지켜보면서 불꽃이 솟아오르면 연료통을 좌우로 다시 흔들어주면서 불꽃을 조절합니다. 그래도 불꽃이 높으면 심지를 살짝 낮추어 줍니다. 연기가 나고 냄새가 심해진다면 연소통이 잘못 놓인 경우이므로 다시 조절하셔야 합니다.

6. 불을 낮추어 사용하면 불완전연소로 인하여 냄새가 심하게 나고 탄화물이 발생하여 심지가 굳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불이 빨갛게 달아오른 완전연소 상태를 유지하면서 난로를 사용해야 합니다.


7. 석유난로는 환기가 잘 되는 장소에서 사용해야합니다. 완전연소 상태에서는 냄새를 거의 느낄 수 없으나 불을 켤 때와 클 때에는 약간의 냄새가 나기 때문에 자주 환기가 필요합니다. 이동식 난로의 경우는 실외에서 난로를 켜고 불이 빨갛게 달아오른 완전연소 상태일 때 실내로 난로를 옮기시고, 난로를 끌 때에는 밖으로 옮겨서 끄면 냄새를 줄이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장기간 사용하여 냄새가 나거나 연소 상태가 이전과 같지 않을 경우에는 연소통을 꺼내서 뒤집은 후 마른 헝겊 등으로 그을음을 닦아주면 불도 좋아지고 냄새도 줄어듭니다.

9. 차량 등으로 이동 시 난로가 흔들릴 경우 심지쪽으로 기름이 넘치게 되며, 유출된 등유가 남아있을 경우 점화 시에 간접 연소가 발생하여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으니 반드시 기름을 빼고 안전하게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10. 난로를 장기 보관 시에는 탱크의 기름을 최대한 비우고 심지에 불을 붙여 남아있는 기름이 다 타서 심지의 불이 저절로 꺼지게 둡니다. 이후 난로가 식으면 비닐 등의 포장재로 포장하여 건조한 곳에서 보관하시면 다음에 사용하시기 편리합니다.

댓글

Made by 카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