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2 고뇌(올으뜸 패이즈 고뇌)

디아블로2 고뇌(패이즈 고뇌)(Grief)

깊은 고뇌는 룬워드 무기 아이템으로 줄여서 고뇌라고 부릅니다.

깊은 고뇌: 5소켓 무기(칼, 도끼) 룬워드

고뇌는 5소켓 소드/액스에 제작이 가능한 룬워드로 패이즈 블레이드, 콜로서스 블레이드, 쯔바이핸더, 버서커 액스 등 다양한 무기에 제작하며 대부분 팔라딘(질딘, 슴딘...)과 바바리안이 사용합니다.

 

패이즈 고뇌의 재료는 5소켓 패이즈 블레이드입니다.

아래와 같이 소켓이 없는 패이즈 블레이드를 주워다가 라주크에게 주면 6소켓이 됩니다. 6소켓은 마소(마지막 소망) 제작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15증 3어레 슈페리어 패이즈 블레이드(노솟)

슈페리어 패이즈 블레이드(노솟)

지존 패이즈 고뇌 재료

슈페리어 패이즈 5솟(15증 3어레)

15증뎀 3공격등급(어레)에 5소켓이 뚫린 슈페리어 패이즈 블레이드를 지존 고뇌재료라고 합니다.

 

고뇌 제작 방법: 에드룬(Eth)+티르룬(Tir)+로룬(Lo)+말룬(Mal)+랄룬(Ral) 순으로 5소켓 재료 칼/도끼에 룬을 넣으면 고뇌가 완성됩니다. 고뇌는 래더에서만 제작이 가능한 래더 전용 룬워드 아이템이므로 스탠다드에서는 제작이 불가능합니다.

 

아래는 지존 재료에 작을 해서 으뜸을 띄운 패이즈 고뇌입니다.

지존작 올으뜸 패이즈 고뇌(40/400/25/15)

깊은 고뇌 패이즈블레이드

깊은 고뇌(패이즈 고뇌) 옵션

민첩 제한: 136

힘제: 25

렙제: 59

패이즈블레이드 기본 공속: -30

 

35% 기회로 레벨 15 베넘 시전(타격 시)

+30~40% 공격속도 증가 (변동 옵션)

데미지 +340~400 (변동 옵션)

목표물의 방어력 무시

-25% 목표물의 방어

+1~185%데몬에게 주는 데미지 상승(캐릭터 레벨 당 1.875 데몬 증뎀)

5-30 파이어 데미지 추가

-20~25% 적의 포이즌 레지스트에 대하여 (변동 옵션)

20% 치명적 공격

몬스터 회복 저지

+2 마나 상승(적 제거 시)

몬스터를 죽일 때마다 +10~15 라이프를 얻음 (변동 옵션)

 

고뇌의 변동 옵션은 공속/추뎀/포레깎/라이프이치킬 총 4가지입니다. 고뇌 거래 시 거래글에 40/400/25/15라고 써져있으면 40은 공속/400은 추뎀/25는 포레깎/15는 라이프 이치킬입니다.

고뇌는 무시무시한 민맥 400추뎀과 방어력 무시, -25%방깎, 20치타, 공속, 몬스터 회복 저지, 레벨15베넘 시전 등의 옵션이 있습니다. 고뇌 등장 전에 사용하던 유니크 무기와 레어 무기를 한방에 무용지물로 만든 무시무시한 룬워드 아이템입니다. 

 

패이즈 블레이드는 5소켓까지 뚫리는 유일한 원핸드소드입니다. 그리고 내구도이 존재하지 않아(파괴 불가 옵션) 사용 시 내구도 소모가 없기 때문에 수리비 걱정이 없습니다. 다른 무기였다면 슈페리어의 후덜덜한 수리비 때문에 성가신 부분이 분명 있었을 것입니다.

패이즈 고뇌는 주로 팔라딘이 사용하며 바바리안은 패이즈 블레이드 사용 시 사정거리(리치)가 2로 짧기 때문에 덜 선호되는 면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디아블로2 패이즈고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디아블로2 스톤 크러셔 레진드리 멜릿(디아2 신말렛)

디아블로2 스톤 크러셔 레진드리 멜릿(Stone Crusher Legendary Mallet) 스톤 크러셔 레진드리 멜릿은 엘리트 유니크 메이스 중 하나로 '신말렛'이라고 불립니다. 신말렛(스톤 크러셔 레진드리 멜릿) 신말

finkorea.tistory.com

 

 

디아블로2 쉐퍼의 해머 레진드리 멜릿(구말렛)

쉐퍼의 해머 레진드리 멜릿(Schaefer's Hammer Legendary Mellet) 오래 전에 레전드리 말렛으로 불렀던것으로 기억하는데 한글 표기법이 바꼈을까요? 구말렛이라고도 불리는 이 아이템은 유니크 메이스

finkorea.tistory.com

 

디아블로2 애스트리언의 아이언 워드 캐듀시어스

디아블로2 애스트리언의 아이언 워드 캐듀시어스 애스트리언의 아이언 워드 캐듀시어스는 엘리트 유니크 셉터로 줄여서 유니크 캐듀시어스, 유닉 캐듀시어스라고 부릅니다. 유니크 캐듀시

finkorea.tistory.com

댓글

Made by 카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