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초돈 예약방법 방문 후기

초돈이 전국적으로 유명한 삼겹살, 목살 맛집이라는 것을 듣고 방문을 해봐야겠다고 마음먹고 있었는데 우연히 예약에 성공하여 직접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광주 수완지구에 위치한 초돈 예약방법과 방문 후기에 대해 남겨보았으니 궁금하신 분께서는 포스팅을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광주 초돈 예약방법 방문 후기

     

    • 주소: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완로74번길 30-6, 초돈 숯불구이(수완동)
    • 영업시간: 16:00~22:30
       고기 주문은 오후 4시부터 9시 반까지 가능하며 사전예약제로 운영됩니다.

    • 전화번호: 062-962-9296
    • 주차장: 있음(가게 앞)

     

     

     

    초돈은 광주광역시 수완지구(수완동) 먹자골목 내에 위치합니다.

    초돈 예약방법

     

    1. 초돈 대표번호로 전화하여 예약 가능여부 및 예약 가능 날짜, 시간을 확인합니다.

     

    062-962-9296번으로 전화하면 예약문의가 가능하며 초돈 측에서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면 방문가능한 시간을 선택하여 예약을 마무리합니다.

     

    2. 예약 날짜/시간이 확정되면 다음과 같은 안내문자를 받게 되며 미리 메뉴(고기류)를 주문합니다.

    광주-초돈-예약-안내문자

    고기 예약 주문시에는 예약자 이름, 방문예정인원, 예약 날짜, 요일, 시간, 메뉴를 기재하여 문자로 발송하면 됩니다. 저는 삼겹살 2인분과 목살 1인분을 예약했습니다. 

     

    광주-초돈-예약문자

    고기 외 기타 메뉴, 후식, 주류, 음료 등은 현장에서 주문하면 되며 현장에서 고기 추가도 가능한데 추가주문 시 메뉴가 나오는데 20~30분가량 소요된다고 합니다.

     

    초돈 메뉴판 가격

    초돈-메뉴판

     

    고기 (180g) 가격 식사 가격
    숙성 생삼겹살  14,000원 공깃밥 1,000원
    숙성 생목살  14,000원 누룽지 2,000원
    숙성 생항정살 15,000원 라면 3,000원
    숯불 고추장 주물럭  12,000원 불고기비빔밥 5,000원
    숯불 갈비맛 오돌뼈 12,000원 김치찌개(공깃밥 별도) 6,000원
    양념껍데기 5,000원 냉면 5,000원

    삼겹살 및 목살은 1인분에 14,000원, 항정살은 15,000원, 양념껍데기는 5,000원, 숯불 고추장 주물럭 및 갈비맛 오돌뼈는 12,000원이었습니다.

     

    초돈 방문 후기

    초돈 숯불구이에 도착하였습니다. 주차장이 가게 앞에 있긴 하나 협소하고 인근이 복잡하기 때문에 주차가 쉽지 않았습니다.

    광주-초돈숯불구이-사진

     

    식당 안으로 들어가니 직원이 예약여부와 예약시간을 확인한 뒤 좌석을 안내받을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은 15개가 있었고 예약자를 위한 대기 의자 2개가 매장 내부에 놓여있었습니다.

     

    광주-초돈-예약석초돈-양념

    예약된 자리에는 기본반찬이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숯불 위에 두부와 고기김치가 올려져 있었고 그 외에 콩나물, 명이나물, 양파장아찌와 같은 밑반찬과 생와사비, 소금 등 고기에 찍어먹는 양념이 있었습니다.

     

    광주-초돈-셀프바

     

    상추, 고추 등의 쌈채소는 셀프이기 때문에 셀프바를 이용하여 가져왔습니다.

     

    초돈-김치전

     

    기다리는 동안 작은 사이즈의 김치전도 가져다 주셨습니다. 

     

    광주-초돈-고기굽는-사진

     

    초돈은 고기가 구워져서 나오는 방식으로 가게 내부에 있는 주방에서는 삼겹살, 목살 등의 돼지고기를 굽는 조리작업이 한창이었습니다. 조금 쌀쌀한 날이었는데도 열기가 느껴졌습니다.  

    광주-초돈-고기

    사전주문한 3인분의 고기(삼겹살, 목살)는 구워지는 대로 3차례에 걸쳐 직원이 조금씩 가져다줍니다. 처음 고기가 나올 때 직원이 먹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줍니다.

     

    더 익히지 않고 바로 먹는 것이 가장 맛있고 소금, 와사비에 찍어서 드시라고 안내를 해줍니다. 

     

    광주-초돈-삼겹살
    초돈 삼겹살

    고기에 소금간이 충분히 되어 있어서 소금을 찍어 먹을 필요성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광주-초돈-목살
    삼겹살과 목살

    기대했던 삼겹살은 숯불향이 은은하게 배어있었고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럽고 촉촉했으며 목살도 퍽퍽하지 않아 먹자마자 맛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광주-초돈-양념껍데기초돈-양념껍데기
    양념껍데기

    고기를 맛있게 먹고 양념껍데기 1인분을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껍데기는 언제나 맛있네요.

     

    초돈-냉면
    \물냉면

    마지막으로 후식 물냉면 2인분을 주문하여 저녁식사를 마무리했습니다. 물냉면은 흔히 생각하는 고깃집 후식냉면의 평범한 맛이었습니다.

     

    느낀 점 정리

     

    장점

    1. 장인정신으로 구워진(?) 고기가 맛있습니다. 목살과 삼겹살을 먹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살코기와 비계가 잘 어우러진 삼겹살이 더 맛있다고 느꼈습니다. 껍데기도 양념껍데기라 조금 타서 오는 것 외에는 만족스러웠습니다.

    2. 고기를 직접 굽지 않아도 되니 신경 쓸 것이 없어서 편리합니다.

    단점

    1. 자꾸 흐름이 끊깁니다. 고기가 조금씩 구워져서 나오는 방식인데 한 번 먹기 시작할 때 끊기지 않고 계속 나와야 하는데 저의 경우는 타이밍이 맞지 않았던 것인지 뚝뚝 끊겨서 나와 아쉬웠습니다. 

    2. 눈이 맵고 덥습니다. 주방에서 굽는 방식인데 제가 앉은자리가 고기 굽는 주방과 가까워서 그랬는지도 모르겠습니다. 


    3. 다소 불친절합니다. 가게에 들어올 때에도 인사말은 없고 "예약하셨나요?"라는 직원의 물음이 먼저입니다. 장사가 잘 되고 예약손님만 받아도 바쁜 고깃집이기에 그럴 수도 있겠지만 언짢게 생각하시는 분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4. 식당이 시끄러운 편이고 테이블이 오밀조밀 하기에 어른들을 모시고 오거나 회식 장소로는 부적합하다고 느꼈습니다.

     

    댓글

    Made by 카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