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유 상미규카츠 본점 방문후기 메뉴
- 음식 맛집
- 2024. 6. 23.
저녁식사거리를 찾아보다 수유역 인근에 있는 수유 상미규카츠 본점에 방문하였습니다. 규카츠 맛집이라고 해서 한 번 방문해서 먹어보고 리뷰를 남기고 싶었는데 오늘에서야 가게 되었습니다.
- 가게명칭 : 상미규카츠 수유본점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북구 도봉로87길 32 1층 상미규카츠(수유동)
- 전화번호 : 0507-1496-8939
- 영업시간 : 11:30~22:00(라스트오더 21:00)
- 주차장 : 없음
주말 저녁 6시 반쯤에 갔는데 3팀 정도 먼저 도착해서 웨이팅 중이었습니다. 가게 안에 들어가면 직원분이 번호표를 뽑아주시고 밖에 간이의자에 앉아 기다리다가 차례가 되면 가게로 들어가면 됩니다. 하필 러브버그 짝짓기 철이라 자꾸 들러붙어서 기다리기가 힘들었어요.
가게 내부에는 테이블이 9개 정도 있습니다. 제 번호 차례까지 기다리다가 가게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1. 메뉴
식사 메뉴로는 규카츠정식(화로, 그릴), 토마토 연어 냉소바, 규카츠 소바 세트, 규카츠 우동 세트, 챠슈 정식, 규카츠 김치나베, 눈꽃치즈 규카츠나베, 매콤커리 정식, 연어정식, 연어장 정식이 있습니다.
저는 규카츠정식(화로)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가격은 16,500원이었고 규카츠정식(그릴)도 있었는데 화로로 데우는 게 더 끌렸습니다.
규카츠정식은 옥수수알이 몇 개 들어있는 공깃밥과 반숙란, 규카츠, 소바, 샐러드, 단무지, 깍두기, 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핑크솔트, 통후추, 참깨, 쯔란시즈닝이 담긴 양념통이 있어서 취향껏 뿌려드시면 됩니다. 돈까스 소스에 참깨를 뿌리니 고소하더라고요.
아직 익지 않은 규카츠를 구워 먹어야 하는데, 규카츠를 화로에 올려서 굽다면 튀김가루와 육즙 때문에 불판에 눌어붙게 되는데 바꿔달라고 하면 새 불판으로 바꿔 주시지는 않고 눌어붙은 찌꺼기를 긁어서 제거한 후 가져다주십니다.
두 명이서 규카츠정식을 시켰는데 조금 배가 덜 불러서 규카츠 고기를 추가했습니다. 가격은 12,000원이었어요. 다 먹기 전에 미리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한 규카츠는 위와 같이 나옵니다. 규카츠의 소고기는 전혀 익히지 않은 상태입니다.
2. 방문 후 느낀 점
장점
1. 메뉴의 구성이 좋다.
2. 부드러운 규카츠
너무 덜 익히거나 너무 바싹 익히지만 않으면 식감이 부드럽습니다. 다만 본고장인 일본에서 먹었던 모토무라 규카츠보다는 튀김의 바삭함이 덜했고 식감은 살짝 덜 부드러웠습니다.
단점
차를 몰고 운전해서 올 경우 상미규카츠 전용주차장은 따로 없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