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전자조달시스템(NeaT) 고객센터 전화번호 홈페이지

학교급식전자조달시스템은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에서 운영하는 국내 초중고교 대상 학교급식 계약 플랫폼으로 농산물, 축산물, 공공급식 전자입찰, 계약, 정산, 납품실적증명원 신청 등의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오늘은 NeaT 학교급식전자조달시스템 고객센터와 전화번호, 홈페이지 및 공급업체가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학교급식전자조달시스템(NeaT)-고객센터-전화번호-홈페이지

    학교급식전자조달시스템(Neat) 고객센터 전화번호 홈페이지

    학교급식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기존의 eaT가 NeaT로 변경이 되면서 공공급식통합플랫폼이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학교급식 공급업체 회원가입, 입찰정보, 모의입찰/견적, 분석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고 플랫폼 이용가이드, 인증서발급 안내, 원격지원서비스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교급식전자조달시스템(NeaT) 홈페이지 바로가기

     

    학교급식전자조달시스템(NeaT) 고객센터 전화번호

    • 고객센터 전화번호: 1670-4287
    • 고객센터 운영시간: 평일 09:00~18:00

     

    NeaT 학교급식전자조달시스템 고객센터는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1670-4287번을 통해 업무시간 중 상담원과 통화연결이 가능합니다.

     

    NeaT 공공급식전자조달시스템 관련 자주 묻는 질문(FAQ)

    1. 공급업체 서류 업로드 파일형식은 무엇인가요?

     

    확장자 jpg, jpeg, bmp, png, pdf 파일의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 가능한 최대 용량은 6MB입니다. 가급적이면 사진파일을 등록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2. 심사승인은 언제 완료되나요?

     

    가회원의 서류심사는 영업일 기준 7일, 현장점검은 영업일 기준 7일, 최종심사는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진행됩니다. 승인회원과 준회원은 영업일 기준 3일, 변겅심사 서류심사는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순차적으로 처리됩니다.

     

    3. 보증보험 발급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보증보험은 학교에서 계약서 접수를 승인한 후 공급업체에서 보증서 발급신청버튼을 클릭한 뒤 SGI서울보증보험 지점에 문의하여 발급할 수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 지점 대리점 영업시간 고객센터

    서울보증보험 지점과 대리점 위치, 고객센터와 영업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GI서울보증은 취업을 위한 신원보증보험 가입, 나라장터 등을 통한 계약 진행 시 보증서 발급을 위해 많은 사

    finkorea.tistory.com

     

    4. 계약단가 수정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학교에서 계약서 승인 전 상태의 경우 계약서 초안부터 다시 작성하는 방법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학교가 계약서 접수를 승인한 이후에는 학교의 전자공문을 NeaT담당자가 확인 후 처리하고 있습니다.

     

    5.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텍스빌에서 전송옵션이 미설정되어 있는 경우
    -택스빌 로그인 → 전자세금계산서 → 환경설정 → 발행관리 → 전송옵션 설정 후
    -eaT 로그인 → 계약관리 → 계약번호 → 전자(세금)계산서 보기 → 전자(세금)계산서 재전송

    2) 작성일자 입력 오류 + 작성일자와 품목일자가 불일치할 경우
    -하단의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버튼 → 기재사항의 착오정정 → 날짜 동일하게 수정 후 재발행

    2-1) 작성일자 입력 오류 + 작성일자와 품목일자가 동일할 경우
    -eaT 연계로 Taxbill365에서 전자계산서를 발행하는 경우에는 해당월 전월분에 대해서만 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예 : 10월에는 전월분인 9월에 한해서 발급 가능)
    전월보다 더 이전 날짜의 경우는 연계하여 발행이 불가능하므로 국세청 홈택스에서 따로 발급 바랍니다.

     

    6. NeaT에서 납품업체의 업무처리순서가 어떻게 되나요?

     

    1) 「전자입찰 -> 내전자입찰목록」화면에서 해당학교 공고문 확인 
    2) 공고번호를 누른 후, 자격요건 등 상세내역, 현품설명서 내역 등 확인 
    3) 입찰금액을 기입하고, 복수예가의 경우 2개를 추첨 -> 단일예가방식의 입찰건은 예가추첨이 없습니다. 
    4) 입찰마감 이후 낙찰대기상태에서 학교가 낙찰자를 확인한 후 개찰 (학교) -> 진행상태가 “낙찰”인 건에 한해 개찰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5) 계약보증금 유형(보증증권 or 지급각서) 선택 후 계약서 작성 (학교) 
    6) 「전자입찰 -> 내전자입찰목록」에서 낙찰결과 확인 
    7) 「계약관리」화면에서 계약보증금 유형 확인 후 전자보증서 발급신청 -> 발급신청버튼를 누른 후, 서울보증보험에 전화 또는 사이버지점으로 접속 후 발급진행 
    8) 전자보증서 발급완료 후 구매계약서 출력 
    9) 계약단가 입력 -> 첨부파일로만 현품설명서를 등록한 입찰건은 전산입력 없이 별도 제출하셔야 합니다. 
    10) 납품이 끝난 후, 납품내역 및 (세금)계산서 등록하여 승인요청 -> 계약이후 변경된 발주내용을 반영하여 작성하셔야 합니다. 
    11) 납품내역 및 (세금)계산서 확인 후 승인처리 (학교) 
    12) 대금결제 (학교)

     

    7. 업체에서 사용가능한 공인인증서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업체에서 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법인범용 공인인증서와 사이버거래소 전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나라장터(조달청)에서 사용하는 지문인식용 공인인증서는 현재 NeaT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NeaT 공급업체 자주묻는 질문 모음.pdf
    0.97MB

    NeaT 이용 관련 공급업체에서 자주 묻는 질문은 위의 pdf자료를 참고하시면 업무처리 시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댓글

    Made by 카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