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스캔 AS 서비스센터(Alphascan)
- IT 전자 가전제품
- 2022. 12. 1.
알파스캔(Alphascan)은 모니터로 유명한 회사이며 자체 생산 제품과 AOC의 제품을 판매합니다. 주변에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경우 게이밍 모니터를 많이 사용하며 사무실에서도 사무용 모니터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알파스캔 서비스센터와 모니터 고장 시 AS 신청방법, 무상 보증기간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파스캔 AS 서비스센터
1. 알파스캔 서비스센터
주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허준로 217, 가양 테크노타운 202호 (가양동)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1544-7734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5시 반, 토요일 오전 9시~오후 1시(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평일 및 토요일 업무시간 중에 전화하실 경우 고객센터 상담원과 통화가 가능합니다.
2. 알파스캔 AS 신청방법
알파스캔 서비스센터를 통한 전화 상담 또는 [홈페이지-고객센터-질문과 답변] 란을 통해 AS 접수가 가능합니다. 또한 서울지역 인근에 거주하시는 경우 강서구 가양동에 있는 알파스캔 디스플레이 서비스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실 수도 있습니다.
로그인 후 AS 문의 화면에서 모델명과 연락처 문의 내용을 입력 후 고장이 난 제품의 사진, 동영상 등의 파일을 첨부하여 모니터 AS를 신청하게 됩니다.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하는 출장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가벼운 제품의 경우 택배 또는 서비스센터 직접 방문을 통해 A/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알파스캔 AS 규정
무상 보증기간
알파스캔 모니터 등의 제품 보증기간은 1년이며 따라서 무상 A/S는 구입일로부터 1년간 적용이 됩니다. 단, 새 제품을 구매 후 한 달 이내에 홈페이지에서 제품 등록을 할 경우 무상 보증기간이 1년 연장되어 총 2년간 무상으로 A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리퍼비시 제품은 구입일로부터 1년 간만 무상 보증기간이 적용됩니다.)
무상 보증기간에 무상으로 수리를 받고자 하는 경우 구입 영수증을 첨부하여야 하며 구입 영수증이 없는 경우에 제품의 제조년월을 구입일로 산정하여 보증기간을 계산합니다.
보증기간 이내에 고장이 발생한 경우에도 고객의 과실로 인한 때에는 유상으로 A/S가 진행됩니다.
컴퓨터 모니터 자주 묻는 질문
1. 모니터에 잔상이 생깁니다.
LCD 모니터를 장기간 고정된 화면을 띄워 사용하다가 순간적으로 다른 화면으로 전환한 경우에 이전 화면의 잔영이 보이는 증상을 '잔상'이라고 합니다. LCD 제품을 포함한 모든 디스플레이 제품에는 잔상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제품의 결함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잔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리를 비울 경우에 화면 보호기를 설정하거나 모니터 절전모드로 세팅하여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모니터의 전원을 꺼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2. 모니터 모델명과 제조번호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모니터 뒷면 또는 바닥면을 살펴보면 모델명과 제조번호(시리얼 넘버)가 기재된 라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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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스캔 모니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를 통해 제품 모델명을 검색하여 제품별 매뉴얼과 소프트웨어, Alphascan 모니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