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홈텍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

세금 관련 문의사항이 있을 때 어디에 연락하시나요? 보통 관할 세무서에 찾아가거나 문의하시는 경우가 많겠지만 요즘 같은 비대면 시대에는 국세청홈텍스 고객센터에서 각종 세금 신고/납부 업무 처리 시 궁금한 사항 등에 대해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국세청-고객센터-전화번호

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상담 방법

국세청홈텍스 고객센터 전화번호/운영시간

고객센터 전화번호 126(국번없이)
해외에서 전화 상담 이용 시  해당 국가 국제전화 사업자코드(**)→대한민국 국가번호(82→126 순으로 입력
고객센터 상담 가능시간 평일 09:00~18:00(탈세 신고/제보: 24시간)

전화번호는 국번 없이 126번입니다. 홈텍스 상담은 1번, 세법관련 상담은 2번, 종합소득세 관련 상담은 5번,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 관련 상담은 6번을 누르시고 안내 음성에 따라 번호를 눌러 통화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일반 상담은 평일 09:00부터 18:00까지, 탈세 신고 등 각종 제보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합니다.

 

전화 상담 외에 인터넷을 통한 상담도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인터넷 상담 방법

국세청-홈택스-인터넷-상담

인터넷 상담은 세법/홈택스 사용방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는 경우 상담을 하는 것으로, 아래의 홈페이지를 통한 상담 신청 시 기재한 메일로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 인터넷 상담 신청


인터넷 상담 접수가 가능한 시간은 홈택스 사용방법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세법 관련 상담은 평일 24시간 가능하며 주말/공휴일은 상담이 불가능합니다.

홈택스 사용방법에 대한 상담은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학자금 상환, 신고납부·증명발급 등에 관한 내용이고 세법 관련 상담 내용은 종합소득세, 원천징수, 부가가치세 · 법인세, 양도소득세 상속세 및 증여세, 근로 · 자녀장려금 등에 관한 사항입니다.

 

국세청 홈택스 상담사례 조회

상담 신청 전에 상담사례 중 나와 비슷한 케이스가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상담사례 화면에서는 세법 상담사례와 홈택스 상담사례를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텍스 세법상담정보

국세청-홈텍스-세법상담정보-조회방법

국세청 홈텍스 세법상담정보에서는 종합소득세, 연말정산, 부가가치세, 법인세, 양도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장려금과 관련한 Q&A, 동영상 자료, 상담 참고자료가 정리되어있으니 궁금한 내용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국세청홈택스 이용정보 조회방법

홈텍스-이용정보-조회

홈택스 이용정보에서는 종합소득세/원천세/부가가치세 전자신고, 사업자등록 및 민원증명, 현금영수증 조회/발급, 전자세금계산서 조회/발급,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조회, 지급명세서 전산제출과 관련한 상담 참고자료, 동영상 자료, Q&A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평소 홈택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어려움을 느끼셨던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Made by 카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