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전기 고장증상, 보증기간, 고객센터
- IT 전자 가전제품
- 2022. 10. 29.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전기장판과 가습기 등의 가전제품을 꺼내시는 분들이 저를 포함해서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랫동안 보관만 하던 제품을 꺼내서 작동시켜보니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고장난 원인을 파악해야 하는데 무작정 A/S를 맡기기 보다는 그 전에 제품의 고장증상을 확인하고 자가 해결방법을 찾아본 뒤에 수리 서비스를 요청하는 것이 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한일전기 각 제품별로 발생할 수 있는 고장 증상 정보와 해결방법, 제품별 보증기간과 고객센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일전기 제품 고장 증상
가습기
제품종류 | 고장 증상 | 해결방법 |
가습기 | 물공급이 안 됩니다. | 물통 하단부의 물통마개가 이상일 경우 물 공급이 안될 수 있습니다. |
가습기 | 가습이 안 됩니다. | 주변의 온도차에 따라 가습되는 현상이 안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밝은창가 및 불빛) |
가습기 | "강"으로 사용해도 가습량이 적습니다. | 가열가습기의 가습량은 280~300ml/h 정도입니다.(복합가습기의 가습량은 400ml/h) 주변 온도에 따라 가습량은 차이가 날 수 있으며, 복합식에 비해 가열식이 가습량이 적습니다. |
가습기 | 제품을 처음 사용하는데, 플라스틱 타는 냄새 납니다. | 몇 번 사용한 후에는 냄새가 없어집니다. 냄새가 심하게 발생될 경우, 가습기를 세척한 후에 사용하십시오. |
가습기 | 가습기 물통 재질은 무엇입니까? | PP, ABS 입니다. |
가습기 | 필터 교체주기가 궁금합니다. | 주 1회 교체 하십시요(1회 세척시 일주일 정도 재사용이 가능하며, 세척은 2회 까지만 가능) |
가습기 | 끓는 온도는 몇 도입니까? | 끓는 온도는 100℃ 이상이나 뜨거운 스팀이 그대로 토출되지 않고, 세균이 살 수 없는 온도인 85℃ 로 식혀나와 세균 위험에서 안심하고 따뜻하게 스팀 가습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손을 토출구 가까이 대면 화상 위험이 있으므로 조심하십시오. |
가습기 | 따뜻한 가습, 차가운 가습을 표기해놓았는데, 실제로 가습할 때 온도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 복합가습기의 경우 스팀히터장치를 통과 할 경우 물의 온도는 60~80°C, 수조부의 온도는 45~50°C, 분출구의 온도는 40~45°C입니다.(주변 환경에 따라 온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가습기 | 향균필터 교환 주기는 얼마입니까? | 연 1~2회 교체 하십시요. |
가습기 | 필터 교환 주기는 얼마입니까? | 주 1회 교체 하십시요(1회 세척시 일주일 정도 재사용이 가능하며, 세척은 2회 까지만 가능) |
가습기 | 청소 후 가습이 안 됩니다. | 진동자 표면을 거친 형상으로 청소를 하실 경우에는 진동자 표면에 손상이 가서 가습이 안될 수 있습니다. AS점검이 필요합니다. |
가습기 | 물통에 물이 소모가 되고나면 자동으로 꺼집니까? | 전원을 전체적으로 차단이 된 경우가 아니기 때문에 물통에 물을 공급하여 주시거나 전원을 OFF 시켜주신 후 전원코드를 콘센트에서 분리하여 주십시오. |
가습기 | [물없음] 표시가 뜹니다. | 물통 하단부의 물통마개조립에 이물질이 묻어 있을 수 있습니다. |
가습기 | 진동자는 어떻게 관리합니까? | 진동자 표면을 거친형상으로 청소를 하실경우 진동자 표면에 손상이 가서 가습이 안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포함되어 있는 청소솔을 사용하여 깨끗한 물로 세척 후 사용하십시요 |
가습기 | 분무가 안 됩니다. | 가습기 본체의 수조부에 있는 물을 제거 후 다시 물통을 올려 놓고 사용해 보십시오. 문제가 지속될 경우에는 송풍구로 물이 흘러 들어간 경우입니다. 송풍구를 통하여 물이 흘러들어가 진동자의 TR부품에 물이 접촉되면 TR부품이 손상이 되거나 진동자조립의 휴즈가 단락되어 가습이 안될 경우가 있습니다. AS점검이 필요합니다. |
환풍기
제품종류 | 고장 증상 | 해결방법 |
환풍기일반 | 모터가 심하게 떨립니다. | 조립이 불안정하거나 모터불량의 소지가 있습니다. AS센터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환풍기일반 | 모터에서 소음이 심하게 납니다. | 모터불량 소지가 있습니다. AS센터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환풍기일반 | 시방서 확인이 가능합니까? | 한일전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환풍기일반 | 시험성적서 확인이 가능합니까? | 한일전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환풍기일반 | 작동중에 역회전, 역풍이 됩니다. | 역풍이 심하여 제품의 풍량보다 클 경우 역회전 될 수 있고, 모터불량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
환풍기일반 | 전기안전 인증서란 무엇입니까? | 전기용품안전인증제도: 전기용품안전관리법에 의거하여 시행되는 강제인증제도로서, 안전인증을 받아야 제조 및 판매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이로써 불량 전기용품으로 인한 감전, 화재 등의 위험과 장해로부터 국민(소비자)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습니다. |
환풍기일반 | 풍량이 얼마입니까? | 한일전기 홈페이지내 환풍기 제품소개 및 센터에 비치된 카다로그에서 자료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환풍기일반 | 공용 모터 오일은 언제 교환합니까? | 사용설명서에는 1년에 1~2회 정도 양질의 미싱유를 5~6방울 정도 주유구로 보충해 주라고 안내되어 있으나, 실제적으로는 모터가 구속되었을 경우 주유하면 됩니다. |
환풍기일반 | 천정용 환풍기 사용시 배기구에 자바라를 사용해야 합니까? | 설치조건상 필요치 않으시면 사용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
환풍기일반 | EK-환풍기 공용 환풍기는 어디에 설치합니까?(내부, 외부) | 내부에 설치하는것이 좋습니다. 온도가 40도를 초과하거나 영하 20도 미만에서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외부 설치시 날씨에(눈,비,바람)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제품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환풍기일반 | 환풍기-공용 미싱유 넣는 주유구는 어디에 있습니까? | 환풍기 날개 가운데에 홈이 파인 곳이 있습니다. |
환풍기일반 | 흡기전용 환풍기 형식명(모델명)은 무엇입니까? | EKBR-200, 250, 300 |
환풍기일반 | 환풍기 제품중 베어링타입 제품의 형식명(모델명)은 어떤것입니까? | EKBS- 로 시작하는 제품이 베어링타입 형식명(모델명) 입니다 |
환풍기유압 | 환풍기를 어떻게 설치합니까? | 1. 유압식 환풍기는 모터에서 홴방향쪽으로 바람이 나가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2. 모터가 실내(안쪽)으로 홴이 외부(바깥쪽)으로 설치하십시오 |
환풍기유압 | 유압식(스텐) 산업용 환풍기에 셔터를 설치할 수 있나요? | 1. 셔터는 별매품으로 구입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셔터규격 사이즈에 맞게 구입후 설치하면 됩니다. → 본사 직영쇼핑몰 마이한일(www.myhanil.co.kr) 및 지역 AS센터에서 구입가능합니다. |
창문형 에어컨
제품종류 | 증상 | 해결방법 |
창문형 에어컨 | 제품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 먼저 전원플러그가 제대로 꽂아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최대한 멀티탭이 아닌 제품 단독으로만 전원을 인가해주세요. |
창문형 에어컨 | 팬만 동작하고 시원한 바람은 안나와요. | 송풍모드로 설정되어 있으면 팬만 동작합니다. 냉방모드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또한, 설정온도가 주변온도보다 낮게 설정되어야 차가운 바람이 나옵니다. 온도는 최소 18℃~최대 30℃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창문형 에어컨 | 방안이 시원해지지 않아요. | 실내의 창문이 열려있거나, 방문이 열려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방 면적에 따라 시원함 정도는 다르므로 사용기준 면적 이내 공간에서 사용해주세요. (기준면적은 제품 사양 참고) |
창문형 에어컨 | 뜨거운 바람이 나와요. | 제품 뒤쪽 창문이 열려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또한, 제품 뒤쪽에 장애물이 있다면 치워서 사용해주세요. 창문형 에어컨의 경우 실외기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제품 뒤쪽으로 뜨거운 바람이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창문이 닫혀져 있을 경우, 뜨거운 바람이 방안으로 유입되는 원인이 됩니다. |
창문형 에어컨 | 에어컨에서 냄새가 납니다. | 에어컨 작동시 냄새방지를 위해 필터 청소를 자주 해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해당 필터는 물 세척도 가능하며 세척 후 완전 건조한 뒤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에어컨 사용 후 주기적으로 송풍모드로 15분간 동작시켜 에어컨 내부의 결로를 없애주시면 냄새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
창문형 에어컨 | 에어컨을 방바닥에 두고 사용해도 되나요? | 방바닥에 두고 사용이 불가합니다. 창문에 거치하여 설치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을 눕혀서 가로형태로 두면 응축수 발생시 누수 등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창문형 에어컨 | 냉매제는 어떤 걸 사용하나요? | 친환경 신냉매 HFC(R410A)를 사용합니다. 냉매제는 별도의 충전 없이 영구 사용이 가능합니다. |
창문형 에어컨 | 열교환기의 센서가 영하로 감지됩니다. | 콤프레셔의 작동이 지속적으로 되지는 확인부탁드립니다. AS센터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창문형 에어컨 | 열교환기의 센서에 이상온도가 감지되었을 때 | 필터 내측의 센서 부위에 이상현상이 있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이상이 있다면, AS센터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창문형 에어컨 | 실내온도 센서에 이상온도가 감지되었을 때 | 실내온도를 확인해주세요. 계속해서 이상이 있다면, 서비스 센터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믹서
제품 | 고장 증상 | 해결방법 |
믹서 | 믹서만 가능한 제품입니까? 분쇄는 전혀 안 됩니까? | 믹서기능만 가능하며, 분쇄기능이 추가되지 않은 모델이므로 분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믹서 | 얼음 슬러시가 잘 되는지 궁금합니다. | 얼음은 슬러시 만들 때 칼날이 손상이 될 수 있으므로, 물이나 우유를 함께 넣어 만들어 주십시오. |
믹서 | 작동시 RPM이 궁금합니다. | 무부하:22,000 / 부하- 대컵:11,000 중컵:11,000 소컵: 12,500 |
믹서 | 패킹이 왜 이렇게 잘 빠지는지 궁금합니다. | 패킹이 올바르게 결합하지 않아 사용중에 패킹이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다보면 패킹의 재질이 노후가 되어 발생하기도 합니다. AS센터에서 패킹교체 가능합니다. |
믹서 | 믹서 사용 중에 타는 냄새 납니다. | 브러쉬와 (흑연재) 정류자가 회전을 하면서 마찰열로 인하여 냄새가 발생하는데, 제품의 결함 및 이상징후가 아니라 고속회전으로 인한 현상이므로 고장이 아닙니다. |
믹서 | 보틀 아래로 음식물들이 흘러나옵니다. | 보틀대와 패킹, 보틀의 결합상태가 올바른지 확인해 주시고 똑같은 현상이 지속된다면, 보틀대 패킹을 교환해 주십시오. |
믹서 | 사용중에 멈춰버린 후 작동이 안 됩니다. | 제품의 정격 용량을 초과하여 작동시 모터의 과부하가 발생합니다. 설정된 온도 이상시 바이메탈(안정장치)이 작동하여 전원이 차단됩니다. 20분후 모터 온도가 내려가면 작동이 됩니다. |
믹서 | 칼날 고정시켜 주는 부위의 너트가 풀립니다. | 가까운 AS센터에서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믹서 | HMF-미니믹서 공용 커터작동시 내용물이 너무 많이 갈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작동을 강하게 하거나 오래하게 됨, 내용물이 많이 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커터를 할 때에 순간작동이나 약에서 작동하며, 시간을 짧게 여러 번 작동하도록 합니다. |
믹서 | 패킹이 잘 끊어집니다. | 제품을 사용하면서 패킹이 노후되면 재질이 연해 질 수 있습니다. AS센터에서 패킹교체 가능합니다. |
믹서 | 해외에서 사용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국내제품은 국내 규격으로 개발되어 해외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믹서 | 스위치를 꺼도 모터가 계속 작동합니다. | 스위치를 꺼도 모터가 계속 작동한다는 것은 조립상의 문제가 있거나, 스위치가 고장이 난 경우입니다. AS점검이 필요합니다. |
믹서 | 나이프가 뚜껑에 붙어 있습니다. | 고객님께서 임의 분해하지 마시고, AS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
믹서 | 나이프가 안 빠집니다. | 작동시 나이프대가 회전에 의해, 순간적으로 고정되어 빠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이프대가 부러지지 않도록 잡고 흔들며 빼주시기 바랍니다. 빠지지 않을 경우 AS점검이 필요합니다. |
믹서 | 나이프가 헛돌아갑니다. | 나이프 연결구 파손으로 연결구 교체 후 사용 바랍니다. AS점검이 필요합니다 |
펌프
제품 | 고장 증상 | 답변 |
펌프 | 가압용 펌프 압력SW의 압조절 방법은 어떻게 됩니까? | 조정이 불가능 합니다. (조정시 펌프 고장 및 수명 짧아짐) |
펌프 | 가압용 펌프 압력SW 및 질소 탱크의 교체방법은 어떻게 됩니까? | C/S에 문의바랍니다. |
펌프 | 가압용 펌프 압력탱크에서 누수가 발생합니다. | 질소탱크 수입품으로의 교체가 필요합니다. |
펌프 | 가압용 펌프 우물에서 약간의 모래가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합니까? | 흡입부에 여과기를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
펌프 | 가압용 펌프 제품의 형식명판을 크게 해서 판매할 수 있습니까? | 판매 진행중입니다. |
펌프 | 가압용 펌프 질소 탱크의 질소 유무 확인은 어떻게 합니까? | 질소용량 측정 설비가 필요합니다.(C/S 문의) |
펌프 | 가압용 펌프 질소탱크 불량체크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 질소용량 측정 설비 필요합니다.(C/S 문의) |
펌프 | 가압용 펌프 펌프을 물탱크 하단부분에 설치해도 됩니까? | 자흡펌프, 비자흡펌프에 따라 틀립니다. 사용설명서 참조바랍니다. |
펌프 | 가압용 펌프 흡입높이와 토출압력과의 관계가 궁금합니다. | 펌프 카다로그내 내용을 확인바랍니다. |
펌프 | 가압용 펌프 흡입 배관의 설치는 어떻게 합니까? | 펌프 카다로그에 정해져있는 배관 구경을 사용합니다. |
펌프 | 산업용 펌프 냉각홴이 파손되어 소음이 발생합니다. | C/S에 문의하신 후, 홴 교체 바랍니다. |
펌프 | 산업용 펌프 모터 축부분에서 물이 누수가 되었습니다. | 메카니컬실 확인 후 교체바랍니다.(C/S문의) |
펌프 | 산업용 펌프 모터가 작동중에 과열이 되어 모터가 멈추었습니다. | 임펠러 마찰 부분을 확인바랍니다. (C/S문의) |
펌프 | 산업용 펌프 모터는 돌아가는데 에어만 올아오고 물이 안나옵니다. | 흡입측 배관 부분을 확인바랍니다.(C/S문의) |
펌프 | 산업용 펌프 모터는 작동하는데, 모터에서 열이 많이 납니다. | 임펠러 마찰 부분을 확인바랍니다.(C/S문의) |
펌프 | 산업용 펌프 모터 사용중에 누전 차단기가 떨어집니다. | 모터 절연 확인 후, 펌프 소비전류와 차단기 용량을 확인바랍니다. |
펌프 | 산업용 펌프 모터 설치후에도 흡입이 안 됩니다. | 자흡펌프 흡입양정과 배관을 확인바랍니다. |
펌프 | 산업용 펌프의 물량이 적게 나옵니다. | 흡입배관 규정시 배관으로 연결되어있는지와 이물질이 유입되었는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펌프 | 산업용 펌프 배관 설치는 어떻게 해야 공기가 안 들어옵니까? | 흡입배관 곡선없이 직선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펌프 | 산업용 펌프 배수용으로 사용중에 이물질이 유입되어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 이물질 제거 후 여과기를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
펌프 | 산업용 펌프 배수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자동장치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 C/S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펌프 | 산업용 펌프 적색 누선 연결은 어떤 용도이며 어디에 연결해야 합니까? | 별도 마그네트 설치(모터 보호용) 바랍니다. |
펌프 | 심정용 펌프를 눕혀서 사용해도 됩니까? | 모터 베어링의 구조가 제품마다 다르므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
펌프 | 심정용 펌프 모터에 누전이 됩니다. | 모터절연 확인바랍니다. |
펌프 | 심정용 펌프 물탱크에서 사용할 때, 어떤 문제가 있습니까? | 문제는 없으나 고정을 시켜 사용합니다.(물의 양이 충분해야 함) |
펌프 | 심정용 펌프 사용중에 모래가 약간씩 나옵니다. | 우물 공사시 충분한 모래 제거 후 사용합니다.(설치시 사용설명서 참조) |
펌프 | 심정용 펌프 사용중 불량이나 고장발생시 A/S는 어디에서 받을 수 있습니까? | 한일전기 전국 C/S센터 및 대행점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펌프 | 심정용 펌프 삼상으로 설치시 회전 방향은 어떻게 해야 확인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역회전시 물이 적게 나오고 소리가 심하며, 암페어가 높습니다. |
펌프 | 심정용 펌프 스타트선과 기동선은 어떤색 선입니까?(단상) | 황색(암페어), 흑색(주권선), 적색(기동 및 보조권선) 입니다. |
펌프 | 심정용 펌프 암페어가 상승합니다. | 역회전을 하고 있거나, 펌프내 이물질 유입을 확인합니다. |
다른 제품들의 고장 증상과 해결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페이지를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한일전기 제품별 보증기간
한일전기 제품명 | 제품보증기간 | 부품 보유기간 | 내용년수 |
선풍기(탁상용, 벽걸이, 천장용, 산업용), 냉풍기, 축열식, 원적외선 히터, 전기스토브, 로터리히터, 석유스토브, 전기온풍기, 온풍난방기, 포트식히터, 근적외선히터, 전기라디에이터, 손난로, 전기장판, 온수매트, 서큘레이터, 이동식 가스난로 | 2년 | 5년 | 5년 |
오븐, 자동세정건조식변기, 전기보온밥솥, 녹즙기, 전기보온밥통, 믹서, 주서, 후드믹서, 주서믹서, 가스레인지, 전기탈수기, 핸드블랜더 | 1년 | 6년 | 6년 |
가습기, 제습기, 공기청정기, 진공청소기, 전기청소기, 에어프라이어 | 1년 | 7년 | 7년 |
전기토스터, 튀김기, 전기그릴, 멀티포트, 전기냄비, 이유식조리기, 다용도음식조리기,커피메이커, 핫플레이트, 전기주전자, 샌드위치메이커, 전기프라이팬, 인덕션 | 1년 | 3년 | 3년 |
펌프, 오일펌프, 식기건조기, 빨래삶통, 젖병소독기, 네블라이저, 유축기, 음식물처리기, 전기다리미, 체온계, 공기청정기, 렌지후드, 전동댐퍼, 전열교환기, 전기탈수기, 송풍기, 환풍기, 식품건조기, 살균수납함 | 1년 | 5년 | 5년 |
에어컨 제품 | 2년 | 8년 | 8년 |
별도의 명시된 기간이 없을 경우 | 1년 | 5년 | 5년 |
제품 보증기간은 제품에 따라 1년에서 2년 사이이며 A/S를 위한 부품 보유기간은 3년~8년입니다. 제품의 내용연수는 3년~8년으로 되어있습니다.
제품 보증기간 경과 후 발생한 고장은 유상 수리가 가능하며 유상/무상 여부는 고객센터와 통화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일전기 고객 문의
제품 문의, 배송과 설치관련 문의사항, 교환 문의, 반품 문의 등에 관한 문의사항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접수가 가능하나, AS 접수와 관련한 사항은 고객센터(콜센터) 또는 서비스센터와 통화하시기 바랍니다.
한일전기 고객센터 전화번호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183번으로 한일전기 콜센터 영업시간은 평일 9:00~18:00입니다.
한일전기 유튜브 동영상
공식 유튜브에서 제품 영상, 가이드, 제품을 이용한 레시피 등의 정보를 영상자료 형태를 통해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한일전기 홈페이지
홈페이지 주소: www.hanilelec.co.kr/
한일전기
펌프 | 환풍기 | 렌지후드 | 믹서 | 선풍기 | 가습기 | 히터 | 베이비케어
www.hanilelec.co.kr
AS와 관련한 한일전기 서비스센터 정보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