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2 영혼 룬워드(스피릿)

디아2 영혼 룬워드(스피릿)

Spirit Runeword

 

영혼 룬워드는 기존 디아블로2 클래식에서의 명칭은 "스피리트"로 줄여서 "스피릿"이라고 불렀는데 레저렉션에서도 여전히 스피릿 또는 영혼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영혼 룬워드는 방패와 칼 2가지가 존재하는데 영혼 방패는 디아블로2 클래식과 레저렉션 게임을 한다고 하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 대중적인 아이템이고, 영혼 칼(검)은 래더 육성 초반에 사용하는 룬워드 아이템입니다.

 

디아블로2 스피릿(으뜸 스피릿/디아2 스피리트)

안녕하세요 카롤입니다. 룬워드 아이템중 스피리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룬워드 방패 스피리트는 스피릿으로도 불립니다. 방패 중에서는 유닉 모너크 방패와 함께 양대 산맥을 이루는 국민

finkorea.tistory.com

영혼은 검(칼) 또는 방패에 제작이 가능한 룬워드로 둘 다 제작 시 필요한 룬의 종류와 개수는 같으나 옵션에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영혼 방패 제작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혼 룬워드(방패) 제작방법: 재료가 되는 4소켓 노말 방패에 탈룬+주울룬+오르트룬+앰룬 순서로 박으면 룬워드가 완성이 됩니다. 영혼(스피릿)의 재료로 가장 대중적인 것은 노말 모너크이고, 팔라딘의 경우는 세타, 세론 등의 팔라딘(성기사) 전용 방패를 사용합니다.

 

노말 모너크의 경우 ㄴㄴ작은 4소켓에 다른 옵션이 붙지 않은 방패이며, 15방상(방어력 증가) 15내구(최대 내구도 증가)가 붙은 노말 모너크를 지존재료라고 하며, 성기사(팔라딘) 전용 방패의 경우 최대 45올레(모든 저항력)와 15방상 15내구까지 붙습니다.

 

팔라딘 방패 종류와 옵션

안녕하세요 카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디아블로2 팔라딘 방패(엘리트 등급)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노말(흰색) 등급의 아이템은 노멀/익셉셔널/엘리트로 나뉘게 되는데, 노멀 <익셉셔널 <엘

finkorea.tistory.com

영혼 룬워드(방패)

디아2 레저렉션 영혼 룬워드
디아2 레저렉션 영혼 룬워드 방패(올으뜸 모넉 영혼)

영혼 방패 옵션

모든 기술 +2
시전 속도 +25~35% (변동 옵션)
타격 회복 속도 +55%
원거리 공격 방어력 +250
활력 +22
마나 +89~112 (변동 옵션)
냉기 저항 +35%
번개 저항 +35%
독 저항 +35%
마법 흡수 +3~8 (변동 옵션)
공격자가 피해를 14 받음

 

변동 옵션은 패캐(시전 속도), 마나, 마법 흡수 3가지입니다. 2스킬과 최대 35패캐, 55패힛(타격 회복 속도), 냉기/번개/독 저항, 마나, 활력(생명력) 이 붙어 있어서 정말 좋은 방패입니다. 래더 초반부터 사용을 시작해서 캐릭터에 따라 마법 계열 캐릭터들의 최종 템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외의 캐릭터들도 스왑용 방패로 사용합니다. 위의 모너크 영혼은 15방상 15내구작 올으뜸 모넉 영혼입니다. 아이템 거래 시에 기본적으로 35패캐가 선호되며 구매를 할 때에는 어떤 작(재료)에 만든 것인지 잘 보아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영혼 칼 제작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혼 룬워드(칼) 제작방법: 재료가 되는 4소켓 노말 소드에 탈룬+주울룬+오르트룬+앰룬 순서로 박으면 룬워드가 완성이 됩니다. 

 

영혼 룬워드(칼)

디아블로2 레저렉션 영혼 칼
디아블로2 레저렉션 영혼 칼(브로드소드)

영혼 칼(검) 옵션

모든 기술 +2
시전 속도 +25~35% (변동 옵션)
번개 피해 1-50 추가
냉기 피해 3-14 추가
독 피해 +75

적중당 생명력 7% 훔침
원거리 공격 방어력 +250
활력 +22 
마나 +89~112 (변동 옵션)
마법 흡수 +3~8 (변동 옵션)

첫 번째로 소개한 영혼 방패와 옵션은 비슷합니다. 변동 옵션은 패캐, 마나, 마법 흡수 3가지로 같고 번개 피해, 냉기 피해, 독 피해, 라흡(생명력 훔침) 옵션이 들어가고 패힛, 저항력 옵션 등이 빠졌습니다. 래더 캐릭터 육성 초반에 마땅히 착용할 무기가 없을 때 2스킬과 35패캐, 최대 112마나가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기 베이스에 따라 다르지만 영혼 룬워드는 25 레벨부터 착용이 가능하며 구하기 쉬운 룬들이기 때문에 액트1 백작(카운테스)에서 저렙 룬을 구하는 노가다 작업을 몇 번 하면 초반에 빨리 만들 수가 있습니다.

 

디아블로2 카운테스 룬 드랍률 및 카운테스 위치

디아블로2 카운테스는 룬 앵벌로 유명합니다. 최대 3개의 룬을 드랍하고 헬에서는 고급룬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각 난이도별 카운테스가 드랍하는 룬의 종류입니다. ▶노멀 카운테스: 엘룬~랄

finkorea.tistory.com

이상으로 디아2 영혼 룬워드(스피릿)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디아블로 관련 팁

디아블로2 패캐 프레임

 

디아블로2 패캐 프레임(디아2 패캐 프레임)

안녕하세요 카롤입니다. 디아2에서 텔레포트나 기타 마법스킬을 사용하는 캐릭들은 마법스킬 시전 시의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해 패스트 캐스트(패캐) 수치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빠른 캐스

finkorea.tistory.com

디아블로2 패힛 프레임

 

디아블로2 패힛

안녕하십니까. 이번 시간에는 디아블로2 패힛에 알아보겠습니다. 패힛은 Fast hit recovery의 줄임말로 게임상 한글 표현으로는 '빠른 회복 속도'입니다. 캐릭터가 공격을 당했을 때(데미지를 입었을

finkorea.tistory.com

디아블로2 초반 룬워드

 

디아블로2 초반 룬워드

이번 포스팅은 디아블로2 초반 룬워드에 대해 작성해보았습니다. 초반 룬워드는 래더 초기 맨땅 육성 시에 저렙부터 활용도가 높아 유용한 룬워드입니다. 1. 룬워드 무기 ▶룬워드 원환(Malice) 재

finkorea.tistory.com

 

댓글

Made by 카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