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파괴참 종류와 옵션(물리/마법/냉기/번개/화염/독)

디아블로2 레저렉션 파괴참 종류와 옵션(물리/마법/냉기/번개/화염/독)

파괴참은 디아블로2 레저렉션 래더 시즌2부터 새로이 등장한 유니크 거대 부적으로 일명 "파괴참"이라고 부릅니다. 레저렉션 래더에서만 드랍되며 물리/마법/냉기/번개/화염/독 면역(내성)이 있는 내성 몬스터의 내성을 없애주는 참입니다.

대신 파괴참에 붙어 있는 물리 피해 증가, 저항 감소 효과는 몬스터에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파괴참을 소지하고 있는 본 캐릭터에게만 적용되는 일종의 패널티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참을 사용하려면 파괴참 사용에 따른 레지 감소분을 다른 아이템과 참을 통해 보충해야 하기 때문에 아이템 세팅을 기존과 다르게 변경해야 합니다.

 

파괴참의 종류는 물리/마법/냉기/번개/화염/독 파괴참이 있으며 이 순서대로 아이템 소개를 하겠습니다.

물리 파괴참(뼈의 분쇄 거대 부적)

디아블로2 레저렉션 물리 파괴참(뼈의 분쇄 거대 부적)
디아블로2 레저렉션 물리 파괴참(뼈의 분쇄 거대 부적)

물리 파괴참 옵션

요구 레벨: 75


괴물(몬스터)의 물리 면역이 파괴됨
받는 물리 피해 10~30% 증가 (변동 옵션)

 

파괴참의 렙제는 75이며 물리파괴참은 물리 피해 증가 옵션이 10~30%까지 변동됩니다. 수치가 낮은 10%짜리가 으뜸 물리 파괴참인데 그 이유는 파괴참의 물리 피해 증가 효과는 파괴참을 소지하고 있는 캐릭터에게만 적용되는 패널티이므로 수치가 낮을수록 좋기 때문에 수치가 가장 낮은 것이 으뜸이고 수치가 높을수록 역 으뜸에 가까워집니다.

물리파괴참은 물리 면역이 있는 몬스터의 내성(면역)을 파괴시키는 효과가 있는데 활아마로 보스 사냥 시 스왑용으로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법 파괴참(칠흑의 천공 거대 부적)

디아블로2 레저렉션 마법 파괴참(칠흑의 천공 거대 부적)
디아블로2 레저렉션 마법 파괴참(칠흑의 천공 거대 부적)

마법 파괴참 옵션

요구 레벨: 75


괴물(몬스터)의 마법 면역이 파괴됨
마법 저항 -45~65% (변동 옵션)


마법 파괴참은 마법 면역(매직 내성)이 있는 몬스터의 면역을 파괴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매직데미지 관련 스킬이 있는 햄딘, 본넥 등에게 적용이 됩니다. 가끔 출몰하는 마법 면역 몬스터가 햄딘에게는 골칫거리인데 이 참으로 해결이 될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마법 저항 수치가 -45%으로 가장 낮은 파괴참이 으뜸 마법 면역 파괴참이고 반대로 마법 저항 -65%에 가까울수록 수치가 안 좋습니다.

냉기 파괴참(추위의 파열 거대 부적)

디아블로2 레저렉션 냉기 파괴참(추위의 파열 거대 부적)
디아블로2 레저렉션 냉기 파괴참(추위의 파열 거대 부적)

냉기 파괴참 옵션

요구 레벨: 75


괴물의 냉기 면역이 파괴됨
냉기 저항 -70~90% (변동 옵션)

 

냉기 파괴참은 파란색 그랜드참으로 냉기 면역(콜드 내성)이 있는 몬스터의 면역을 파괴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콜드소서, 블리소서, 엘리드루 등에게 인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수요가 많아 파괴참 중 시세가 가장 비쌉니다. 으뜸 냉기 파괴참은 냉기 저항 수치가 -70%이고 역으뜸은 -90%입니다.

번개 파괴참(천상의 틈 거대 부적)

디아블로2 레저렉션 번개 파괴참(천상의 틈 거대 부적)
디아블로2 레저렉션 번개 파괴참(천상의 틈 거대 부적)

번개 파괴참 옵션

요구 레벨: 75


괴물의 번개 면역이 파괴됨
번개 저항 -70~90% (변동 옵션)

 

번개 파괴참은 번개 면역(라이트닝 내성)이 있는 몬스터의 면역을 파괴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라이트닝 소서, 자벨마, 트랩씬 등의 수요가 꽤 존재하는 참입니다. 으뜸 번개 파괴참 역시 번개 저항 수치가 -70%이고, 역으뜸의 경우 번개 저항이 -90%입니다.

 

화염 파괴참(불길의 균열 거대 부적)

디아블로2 레저렉션 화염 파괴참(불길의 균열 거대 부적)
디아2 레저렉션 화염 파괴참(불길의 균열 거대 부적)

화염 파괴참 옵션

요구 레벨: 75


괴물의 화염 면역이 파괴됨
화염 저항 -70~90% (변동 옵션)

 

화염 파괴참은 화염 면역(파이어 내성)이 있는 몬스터의 면역을 파괴시키는 효과가 있는 참으로 현재 디아블로2에서 화염 관련 캐릭터들이 고사 상태에 있기 때문에 가장 인기가 없는 참입니다.(제발 좀 나오지 마라...) 으뜸 화염파괴참의 경우 화염 저항 수치가 -70%입니다.

 

독 파괴참(부패의 분열 거대 부적)

디아블로2 레저렉션 독 파괴참(부패의 분열 거대 부적)
디아블로2 레저렉션 독 파괴참(부패의 분열 거대 부적)

독 파괴참 옵션

요구 레벨: 75


괴물의 독 면역이 파괴됨
독 저항 -70~90% (변동 옵션)

 

독 파괴참은 초록색 그랜드참으로 독 면역(포이즌 내성)이 있는 몬스터의 면역을 파괴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독네크, 독 자벨마 등의 독 관련 스킬을 쓰는 캐릭터에게 인기를 끌 것 같습니다. 으뜸 독 파괴참은 독 저항 수치가 -70%이고 역으뜸은 -90%입니다.

 

미확인 파괴참(거대 부적)

미감별 파괴참
디아블로2 레저렉션 미확인 파괴참

미감별 상태의 파괴참(거대 부적)입니다. 기드참처럼 유니크 거대 부적으로 표기가 되는데, 기드참을 들고 있는 상태에서 주울 수 있으면 미확인 파괴참입니다. 저는 냉기파괴참을 기대했으나 화염파괴참이 나왔습니다.

파괴참은 헬 테러존(공포의 영역)에서 드랍이 되며 래더2기 시작 후 야만용사의 아이템 발견(파인드 아이템) 스킬을 통한 드랍률 버그가 있어서 물량이 대량으로 풀렸고 현재는 이에 대한 조치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현재 파괴참 시세는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고 곧 하급은 나눔의 대상이 될 듯 합니다.

 

이상으로 디아블로2 레저렉션 파괴참 종류 및 옵션 등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될 만한 글

-디아블로2 참 옵션 및 참 종류

 

디아블로2 참 옵션 및 참 종류

디아블로2 참옵션 및 참종류 디아블로2 참 종류에는 스몰참(스몰차암)/라지참(라지차암)/그랜드참(그랜드차암)이 있습니다 참 종류를 쉽게 구분하는 법은 참의 크기입니다. 크기에 따라 인벤토

finkorea.tistory.com

 

댓글

Made by 카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