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팁(디아2 게임 팁)

디아블로2 게임 플레이시 유용한 여러가지 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맵 관련 팁


(1) 액트1 - 수도원 외곽 웨이를 타고 정문으로 나와 타모에 고지를 가면 하얀 길이 보입니다.
이 하얀 길을 따라가면 한 곳은 피트로 한 곳은 블랙마쉬로 이어져있습니다.

액트1 타모에 고지-피트 1층

(2) 액트1 - 포카튼타워에서 주로 시계방향으로 돌면 아랫층으로 내려가는 길을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100%는 아님)

(3) 액트1 - 카타콤 2층에서 주로 반시계 방향으로 돌면 3층으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3층에서 4층으로 가는 길도 마찬가지로 주로 반시계방향으로 돌면 됩니다.(100%는 아님)

(4) 액트2 - 아케인의 소환술사 있는 곳에 가면 6개의 문양이 떠있습니다. 7개의 탈무덤 문양 중
화면에 떠있는 6개의 문양이 아닌 나머지 한 개의 문양이 듀리엘이 있는 탈라샤 무덤의 위치입니다.

디아블로2 아케인생츄어리


(5) 액트3 - 스탯 퀘스트(Lam Esen's Tome)의 책의 위치는 항상 쿠라스트바자→폐허의 신전에 위치해 있습니다.

(6) 액트3 - 증오의 사원 2층에서 주로 시계방향으로 돌면 쉽게 메피를 잡으러 갈 수 있습니다.(100%는 아님)

(7) 액트5 - 프로즌리버에서 주로 시계방향으로 돌면 앤야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100%는 아님)

(8) 액트5 - 홀스오브페인 웨이에서 주로 시계방향으로 돌면 홀스오브보우트로 갈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웨이의 방향으로 길을 찾는 것인데 웨이가 9시 방향일 경우 12시 방향에 있습니다.
웨이가 3시방향일 경우는 6시나 7시 방향에 홀스오브보우트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9) 액트5 - 홀스오브보우트에서 4개의 갈림길 중 맵을 활성화 해서 보면 3곳은 기둥이 2개씩 있습니다.
그러나 1곳은 기둥이 1개밖에 없는데 그쪽 방향이 나락이 있는 곳의 위치입니다.

디아블로2 홀스 오브 보우트

(10) 액트5 - 월드스톤성채2층에서 주로 반시계 방향으로 돌면 3층 가는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3층에서 쓰론 가는 길 역시 주로 반시계 방향으로 돌면 됩니다.(not 100%)


 
2. 디아블로2 단축키(쉬프트키 관련 팁)


(1) Shift 키를 누른 채 1, 2, 3, 4번 키를 함께 누르면 용병에게 물약을 줄 수 있습니다.

(2) 퀘스트 보상 또는 면죄의 징표를 사용하여 스킬/스탯을 초기화했을 경우, 수백개의 스탯 포인트를 일일이 마우스 클릭만으로 다시 찍는 것이 힘드실 것입니다.

그럴 경우 Shift 키를 누른 채 마우스 왼쪽을 클릭할 경우 한번 클릭으로 모든 스탯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잘못 찍으면 안되니 당연히 잘 계산하셔야겠죠...?)

(3) 포탈, 키 등을 살 때 쉬프트 키를 누른 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구매수량이 모두 채워집니다.

(4) 쉬프트 키를 누른 채 마우스 왼쪽을 클릭하면 제자리에서 왼쪽에 지정한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한글 채팅이 갑자기 안될 때 Shift+Alt+마우스 왼쪽을 클릭하면 다시 한글 채팅이 됩니다.
한번 눌러서 안될 경우 몇 번 더 눌러주면 됩니다.
               

3. 디아블로2 단축키(컨트롤키 관련 팁)


(1) NPC에게 가서 팔고자 하는 아이템을 Ctrl 키를 누른 채 마우스 왼쪽을 클릭하면
클릭한 모든템이 바로 팔립니다. 여러템을 한꺼번에 팔고자 할 경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2) 대기실에서 Ctrl+M을 누르면 배경음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4. 기타 소소한 팁


(1) 앵벌이나 런중에 실수로 아이템을 줍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을 방지하는 방법으로 엔터를 치고 채팅창을
활성화시킨 후 /nopickup을 입력하면 아이템 보기 키(기본 설정 Alt)를 누른 상태에서 만 아이템이 먹어집니다.
해제하는 방법은 다시 한번 /nopickup을 입력하면 됩니다.

(2) 인벤토리가 꽉 차서 아이템을 더 이상 픽업할 수 없을 때, 인벤 창을 열고 아이템을 픽업한 상태에서 ESC를 눌러
게임을 종료하고 다음 방으로 들어하면 아이템을 픽업한 상태 그대로 있습니다.


(3) 수량이 다 채워지지 않은 타운포탈책/아이템식별책/키를 타운포탈책/아이템식별책/키를 팔지 않는 NPC(ex-찰시)에게 팔고 다시 살 경우, 기타 탭에 가보면 모두 채워진 상태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수량이 모두 채워지지 않은 화살을 그 화살을 팔지 않는 NPC(예 아카라)에게 팔고 다시 살 경우 모두 채워져
있습니다. 이 방법은 스크롤을 사거나 화살을 사러 갈 때 각각 들리지 않고도 한 NPC에게서 모두 살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2 타운포탈 책 충전


(4) 디아블로2 화면 하단 라이프 구슬/마나 구슬을 마우스 왼쪽으로 클릭하면 라이프량/마나량이 숫자로 표시됩니다.

디아블로2 라이프/마나 확인


(5) 룬워드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룬 이름은 확인할 수 있지만 모양은 잘 볼 수 없습니다. 룬워드에 박힌 룬모양을
보고 싶을 때 아이템보기키(기본설정 Alt)를 누른 상태에서 룬워드 위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룬모양을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룬워드뿐만 아니라 아이템에 박힌 룬모양과 주얼 색깔을 확인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룬워드 아이템

 

룬워드 아이템


(6) 소서리스의 스킬인 텔레키네시스는 스크롤, 포션, 키, 골드 픽업뿐만 아니라 마을에서 전용 보관함 클릭/ 웨이포인트 클릭/포탈 클릭(딜레이 없이 바로 이동)이 가능하며 사냥 시 몬스터를 클릭하면 넉백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이밖에 성소클릭/각종상자류 클릭/씨일 클릭 등이 가능합니다.

(7) 어쎄신은 다른 캐릭터들과 달리 인벤토리에 키가 없어도 잠긴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2 키

 

이상으로 디아블로2 플레이 시 유용한 팁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주말 저녁 모두 으뜸템 득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Made by 카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