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아이템의 더블 내구도/트리플 내구도

디아블로2의 아이템 드랍 방식에서 생성되는 아이템의 더블 내구도/트리플 내구도

 

-디아블로에서 아이템을 드랍할 수 있는 모든 것(몬스터, 상자...)에는 Treasure Class(TC)가 있습니다.

 

-몬스터를 죽이거나 상자를 열게 되면 그 몬스터의 테이블(TC)에서 선택을 하게 됩니다. 물론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을 수(No Drop)도 있고 다른 것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그 줄에서 선택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다음으로 이동하는 식으로 선택이 이루어질 때까지 이 과정이 계속됩니다.

 

-아이템의 종류가 선택되면 이젠 아이템의 퀄리티가 결정됩니다. 이 과정에서 캐릭터의 매찬이 작용을 하게 됩니다.

 

-item level(ilvl, 숨렙)이 결정됩니다.(몬스터를 사냥해서 나온 아이템이면 사냥한 몬스터의 레벨)

 

-유효한 아이템을 결정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2배 내구도, 3배 내구도를 가진 아이템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2배 내구도, 3배 내구도는 일반적인 옵션(MOD, OR AFFIX)가 아닌, 특별한 상황에 발생하는 숨겨진 옵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2의 아이템 드랍 방식은 베이스 템(하얀색 기본 뼈대)이 결정되면, 캐릭터의 매직찬스 수치에 따라 아이템이 매직, 세트, 레어, 유니크 등으로 바뀌는 것입니다.

 

-만약 세트아이템으로 결정이 되었지만 그에 해당하는 베이스 템이 없는 경우, 그 템은 세트가 아닌 매직으로 드랍되는 대신 기존에 비해 2배 높은 내구도를 가진 매직 아이템으로 결정되어 드랍됩니다.

-만약 유니크아이템으로 결정이 되었지만 그에 해당하는 베이스 템이 없는 경우, 그 템은 유니크가 아닌 기존에 비해 3배 높은 내구도를 가진 레어 아이템으로 결정되어 드랍되게 됩니다.

댓글

Made by 카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