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모어 저울 구입후기 커피저울 리뷰
- IT 전자 가전제품
- 2023. 6. 19.
타임모어 저울 구입 후기입니다. 타임모어 베이직 3.0은 드립커피를 내릴 때 사용하는 커피용 전자저울이며 0.1그램 단위까지 정밀하게 측정이 가능한 커피저울, 전자저울을 구매하려는 분께서는 이 리뷰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타임모어 저울 구입후기 커피저울 리뷰
1. 제원(스펙)
- 모델명: 타임모어 블랙 미러 베이직 플러스 3.0 전자저울(TES006)
- 크기: 152 x 130 x 26mm
- 무게: 380g
- 측정가능 무게: 최대 1kg
- 정확도: 0.1g 단위 계량 가능
- 배터리 용량 및 최대 사용시간: 1600mAh 리튬 배터리(10시간 사용 가능)
- 기타: LED 디스플레이, C-Type 충전 포트, 오토타이머 기능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가격은 64,900원이며 배송비는 따로 없었습니다.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검정) 중에 선택이 가능하며 가격은 동일합니다. 다만 화이트 색상이 품절이었기에 어쩔 수 없이 눈앞에 아른거리는 화이트를 뒤로하고 블랙으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2. 구성품 및 사진
- 설명서
- C타입 USB 케이블
- 실리콘패드
- 전자저울
박스를 개봉해 보니 설명서, C타입 USB 케이블, 전자저울 본체, 실리콘패드로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전자저울 윗면에는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는데 각 버튼의 기능과 전원, 타이머 등의 저울 조작방법에 관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뒷면에는 저울의 기능에 대한 설명이 간략하게 기재되어 있습니다.
전자저울에는 건전지 대신 리튬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10시간 연속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충전은 C타입 케이블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저울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전원이 켜집니다. 전원이 켜진 뒤 무게를 측정할 물건을 올려놓으면 무게측정이 가능하고, 커피 등을 내릴 경우에는 타이머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근처에 있던 일리 캡슐 통의 무게를 측정해 보았는데 178.3g이나 되군요.
3. 타임모어 베이직 3.0 저울 장단점
1) 장점
- 0.1g 단위 측정 가능
타임모어 전자저울은 1g 단위가 아닌 0.1g 단위로 측정이 가능해서 요리나 기타 물건의 정밀한 무게 측정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적정한 반응속도
비싼 전자저울을 써보지는 않았지만 제 기준에서는 저울 위에 올려두고 커피를 내릴 때 반응속도가 나쁘지 않았습니다.
- 자동타이머 기능
핸드드립을 내릴 때 필요한 자동타이머 등의 필요한 기능이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2) 단점
- 병행제품과의 가격 차이
병행수입제품 대비 정식 수입제품의 판매가격에 많이 비싼 것 같습니다.
- 에스프레소 추출용으로는 사용 불가
에스프레소용으로는 전용 모드가 있는 타임모어 나노 저울을 구입해야 할 것 같습니다.